•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이와 함께 런던 타워브리지 즐기기

    헤일리 헤일리 2019.08.31

    시청주변_2_53644342.jpg

    던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타워브리지는 런던을 여행하는 관광객이라면 한 번은 봤거나 주변에서 사진을 찍게 되는 명소이다. 타워브리지는 영국이 호황기를 누리던 1894년에 완성된 다리로 당시 런던 탑(Tower of London) 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고딕 양식으로 지어졌다.

    탑에는 1,000t이나 되는 다리를 들어 올릴 수 있는 동력 장치가 설치되어 있으며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다리를 각각 양쪽으로 들어 올리는 이엽도개교로 설계되었다.

    타워브리지가 준공되었을 당시에는 1년에 약 6,000회 정도 다리가 개폐되었지만 대형 선박이 지나다니는 횟수가 줄어듦에 따라서 현재는 실질적인 목적보다는 관광의 목적으로 일 년에 약 500회 정도 다리가 올라간다.

    시청주변_5_66564198.jpg:: 타워브리지의 다리가 들리는 시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폐형으로 만들어진 다리 가운데가 분리되어 양쪽으로 서서히 들리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 많은 관광객들은 그 시간대에 맞춰서 타워브리지를 찾기도 한다.

    타워브리지는 런던에서 가장 유명하지만 타워브리지 전망대와 엔진룸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많고, 알아도 굳이 들어가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다. 하지만 이곳은 런던의 어떤 명소보다도 아이와 함께 볼거리와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은 곳이다.


     타워브리지 전시관

    타워브리지_매표소_98503499.jpg:: 타워브리지 매표소

    타워브리지 관람은 전망대가 있는 전시관에서 시작해 남쪽의 엔진룸에서 끝이 난다. 타워브리지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하면 직원의 인솔하에 대형 엘리베이터를 타고 타워브리지 전시관으로 올라간다.

    전시관_5_15743722.jpg

    전시관_4_64828892.jpg

    42미터의 높이에 있는 전시관은 북쪽 탑과 남쪽 탑을 연결해주는 워크웨이(walkway)로 되어 있다. 관람객들은 약 60미터 길이의 워크웨이를 걸으면서 양쪽으로 펼쳐진 런던 뷰를 감상할 수 있고 타워브리지를 건설할 당시의 역사적인 사실과 경제적 상황, 건축가, 런던에 세워진 여러 다리들, 타워브리지에 관한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다.

    유리바닥_8_81259398.jpg

    타워브리지_1_84626343.jpg

    타워브리지 전시관의 하이라이트 장소는 당연 유리바닥이다. 유리 바닥은 동쪽과 서쪽 워크웨이에 각각 하나씩 설치되어 있는데 바닥 아래로 타워브리지를 건너를 사람들과 자동차, 템스강이 훤히 내려다보인다.

    42미터밖에 되지 않는 높이지만 유리 바닥을 건너는 것은 생각보다 무섭다. 유유히 흐르는 템스강의 물결은 착시현상을 일으켜 유리 바닥을 건너고 있으면 내 몸이 움직이는 듯한 공포를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어른들에 비해서 아이들은 훨씬 즐겁게 유리 바닥 체험을 즐기는 풍경을 볼 수 있다.

    엔진룸_1_78275186.jpg

    엔진룸_5_97809507.jpg

    타워브리지 전시관을 모두 관람하면 직원의 인솔하게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시 지상으로 내려가 엔진룸으로 갈 수 있다. 엔진룸은 타워브리지 남쪽 다리가 끝나는 지점에 위치하며 이곳에서는 타워브리지에 설치된 두 개의 다리가 어떻게 양쪽으로 들어 올려지는지를 설명해 놓았다.

    5단계로 이루어져 있는 엔진룸은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짧지만 알차게 설명을 해 놓은 것이 인상적이다. 엔진룸 관람 후에는 간단한 기념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아이와 함께 '타워브리지' 구석구석 즐기기 

      1   어린이 액티비티 책자 챙기고 기념 동전 모으기

    타워브리지_15901545.jpg

    타워브리지 전시관으로 올라가면 입구에 어린이들을 위한 액티비티 책자가 비치되어 있다. 책자 안에는 간단한 미로 찾기부터 시작해서 숨은 그림 찾기, 런던의 랜드마크 소개 등 간단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시관 안에는 타워브리지 동전을 만들 수 있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다.

     

      2   유리 바닥에서 기념사진 남기기

    타워브리지_2_32696674.jpg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유리 바닥에서 독특한 기념사진을 남겨 보자. 가족끼리 발을 모으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재미있는 포즈를 취할 수도 있다. 용기가 있는 아이라면 유리 바닥에서 점프 사진을 남길 수도 있겠다.

     

      3   엔진룸 액티비티 즐기기

    엔진룸_액티비티_2_87342362.jpg

    엔진룸_액티비티_6_70243380.jpg

    엔진룸에는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비롯하여 타워브리지 스케치를 하고 퀴즈를 맞히거나, 간단한 크래프트를 할 수 있는 액티비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엔진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4   멀리서 즐기는 타워브리지

    시청주변_7_61261665.jpg

    엔진룸을 나오면 근처에 런던 시청이 위치한다. 시청 광장 옆에는 바닥 분수가 있어서 더운 날에는 물놀이를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또한 타워브리지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도 있고 타워브리지 다리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타워브리지 전시관을 가지 않는 가족이라도 시청 광장 쪽은 꼭 한 번 둘러보길 바란다.​


     Information  Tower Bridge

    • 주소: Tower Bridge Rd, London
    • 홈페이지: www.towerbridge.org.uk
    • 운영시간: 월~일 09:30~17:00
    • 가격: 성인 9.8파운드, 어린이 (5-15세) 4.2파운드, 가족(성인2+어린이1) 20파운드
    • 전철: Tower Hill
    헤일리

    아일랜드 거주 / *UX 디자인 리서처(UX Design Researcher) +여행 작가/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아일랜드 홀리데이> <한 번쯤은 아일랜드> <아이와 함께 런던> 책을 집필하였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서유럽의 인기글

    헤일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