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200% 만족하는 발리 여행 설명서 MUST DO LIST

    박매력 박매력 2019.08.16

    메랄드빛 바다,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 푸른 하늘, 초록 내음 가득한 정글까지 이 모든 걸 만날 수 있는 여행지는 바로 인도네시아 발리이다. 신들의 섬이라고 불리며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발리에서는 바다를 만나는 해양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지만, 자연 그 자체를 바라보며 즐기는 매력도 존재한다.

    그럼 발리 여행의 만족도를 채워줄 발리에서 꼭 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 지금부터 천천히 알아보자.


    인생 샷으로 여행을 담다

      1   가루다공원

    가루다공원_GA박매력_09_16265626.png
    23미터 높이의 비슈누 Patung Wisnu

    발리는 여행자들 사이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는 사진 스폿이 많기로 유명하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국적인 모습을 배경으로 여행을 추억하는 사진을 담아보는 건 어떨까? 짧은 일정 속에 멀리 가지 않아도 이국적인 여행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은 '가루다 공원'이다.

    가루다공원_GA박매력_14_67316338.png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며 공원 안을 천천히 걷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리는 이곳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거대한 석상이 있는 곳이다. 청동으로 만든 조각상의 높이가 23m, 75m이니 그 웅장함과 거대함을 이루 표현할 수 없다.

    3_24896167.png

    저 멀리 보이는 가루다 동상은 무려 120m에 달한다. 동상 자체 높이만으로도 75m나 된다. 뉴욕 자유의 여신상(46m) 보다 더 높은 셈이다. 이 위스누 켄카나 동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좋다. 23m의 높이의 비슈누 동상 앞에 서면 누구나 미니어처가 된다. 

     

      2   사라스와띠 사원

    연꽃(사라스와띠)사원_GA박매력_11_43962552.png

    발리 여행 중 숲의 매력을 마주할 수 있는 도시 우붓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사원이 여럿 존재한다. 그중 우붓 중심가에 위치해있는 사라스와띠 사원은 사원 앞 큰 연못을 가득 메운 연꽃의 모습과 함께 더 아름다운 모습의 사원을 만날 수 있다.

    1_13487029.png

    연꽃이 피는 계절에 가면 단아한 연꽃이 가득한 사원의 모습을 만날 수 있고, 연꽃이 피지 않더라도 이국적인 모습의 사원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에 좋아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3   우붓 발리 스윙

    2_53853920.png

    여행 일정 중 우붓뿐만 아니라 발리 관광지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거대한 그네, 발리 스윙은 인생 사진 대표 장소로 손꼽힌다. 입장료를 내고 거대한 그네와 새 둥지, 침대, 바위, 배 등의 포토 스폿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발리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여행 포인트이기도 하다. 

    여자들의 경우 펄럭이는 긴 원피스를 입고 그네를 타며 발리의 정글과 하늘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담는다.


    자연과 함께하는 플로팅 조식

    우붓_스탈라_GA박매력_25_52063861.png

    요즘 동남아 여행지에서 인기 있는 연출 사진 가운데 하나가 바로 이 플로팅 조식과 애프터눈 티이다. 발리의 호텔들은 풀빌라 타입이거나 전용 풀이 있는 경우 이렇게 별도의 예약을 통해 플로팅 조식을 즐길 수 있다.

    IMG_1241_20444510.png

    호텔별로 가격과 제공되는 조식의 종류는 다르지만 물 위에 둥둥 떠있는 조식과 함께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동시에 이색적인 아침을 맞이할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붉게 물드는 선셋과 함께하는 시간

    IMG_8216_59302127.png

    해 질 무렵의 발리는 아침부터 보여주던 에메랄드빛 바다가 주황빛으로 물드는 시간, 다들 마법에라도 걸린 것처럼 해안가에 위치한 비치에 앉아 해안선 너머 사라지는 해를 바라보게 되는 시간이다.

    IMG_8226_55440894.png

    매일 바라보는 해이고, 매일 만나는 일몰이지만 발리의 이국적인 풍경과 함께 인도양 품으로 사라지는 해는 여행 중인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놓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다.

    IMG_8164_19410587.png

    흥이 많은 여행자라면 신나는 비트의 음악이 흘러나오는 비치클럽을, 여유롭게 발리의 일몰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라면 칵테일, 맥주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비치 바를 찾아 붉게 물드는 일몰을 즐기면 좋다.


    양손 가득 채우는 쇼핑의 즐거움

      1   흥정하며 채우는 쇼핑 리스트 in 우붓 시장

    우붓시장_GA박매력_05_76275452.png

    해외여행을 하면서 현지에서 즐기는 쇼핑 시간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발리 내에도 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이 많지만 가장 흥미로운 쇼핑 장소는 바로 우붓 시장이다.
    인도네시아 발리 쇼핑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라탄 제품, 티크(나무) 제품, 드림캐처 등의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장소이지만, 흥정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우붓시장_GA박매력_13_41287966.png

    우붓 시장 주변에는 정찰제로 파는 가게도 있어서 이곳을 먼저 방문한 다음 가격을 어느 정도 생각해두고 우붓 시장에서 쇼핑하며 흥정하거나, 흥정에 자신이 없는 여행자라면 정찰제로 파는 가게에서 적당한 가격에 구입하는 것도 좋다.

     

      2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리저브

    IMG_8832_65749306.png

    전 세계적인 커피 체인 브랜드인 '스타벅스'. 올해 발리 데와타 지역에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오픈했다. 상하이, 뉴욕 매장의 규모보다는 작아 보였지만 커피농장과 함께 있는 스타벅스 매장은 이곳이 유일하다는 점.

    IMG_8859_40427277.png

    동남아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 잠시 쉬었다 가기에 좋은 곳이다. 인도네시아 발리 역시 커피 생산지로 유명한 만큼 매장 옆에 있는 커피나무를 직접 보아도 좋고, 향긋한 커피를 한잔하며 여유를 즐겨도 좋다.

    IMG_8840_68228641.png

    스타벅스 리저브 데와타 매장에서는 다른 발리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구입할 수 없는 한정판 아이템도 판매 중이니 특별한 여행 기념품을 원한다면 이곳에 들러 쇼핑을 즐겨도 좋다.


    힐링으로 채우는 시간

      1   스파

    우붓_스탈라_GA박매력_54_53849121.png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여행 코스가 바로 '스파'이다. 인도네시아 발리 역시 많은 스파 브랜드와 스파 숍이 줄지어있다.

    우붓_스탈라_GA박매력_53_33051445.png

    각 호텔에서 운영하는 스파 숍부터 스미냑, 꾸다, 우붓 등에서 만나는 특색 있는 스파 숍까지 그 종류는 다양하다. 여행 중간중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건 물론 내 몸에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스파'를 발리에서도 즐기면 좋다.

     

      2   요가

    식스센스_울루와뚜_발리_GA박매력_06_11853898.png

    내 몸에 힐링의 시간을 선물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요가'이다. 발리의 많은 호텔에서는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객실 내 요가 매트를 비치해둬 투숙객들이 자연을 느끼며 요가를 할 수 있게 배려해준다.

    호텔 요가 프로그램을 신청해 수업을 듣거나 전문 요가 클래스를 진행하는 요가 학원을 찾아 수업을 듣는 것도 좋다. 일출의 아름다움과 함께 요가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이 많은 발리는 아침부터 상쾌한 출발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발리 한 달 살기, 발리 현지인처럼 생활하기 등 발리 사람들의 생활 속에 녹아드는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현지에서 느끼는 매력이 넘쳐나는 여행지가 바로 발리이다. 긴 일정은 힘들어도 짧은 일정 중 발리에서 꼭 해야 할 MUST DO LIST를 찾는다면 인생 사진으로 여행을 추억하기, 플로팅 조식 즐기기, 선셋 즐기기, 쇼핑, 스파, 요가 중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선택으로 보다 더 만족스러운 나만의 발리 여행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

    박매력

    집을 나서는 매 순간이 설렘 가득한 여행이길 바라는 여행크리에이터

    같이 보기 좋은 글

    인도네시아의 인기글

    박매력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