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쿠알라룸푸르 쇼핑족을 위한 4가지 팁!

    레이디 L 레이디 L 2011.08.17

      

     

    스마트한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위한 필수 팁!

      

    - 쇼 핑 편 SHOPPING -

     

      

    지난 번에 소개해드린 '스마트한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위한 관광 팁'에 이어, 오늘은 쇼핑 팁을 알려 드릴게요! 이번 여행 전엔 저도 몰랐던 정보들이라, 현지에서 정말 손해볼 뻔 했어요~ㅠㅠ 여러분은 지금 알려드리는 이 정보들을 꼭 기억해두셨다가, 실속 있는 쿠알라룸푸르 쇼핑을 즐기시길 바랄게요! 




     

     

    Tip 1> 세일 기간을 공략하라!

     

      





    말레이시아에선 1년에 두 번, 온 나라가 들썩이는 대대적인 세일 행사가 열립니다. 이 기간엔 쇼핑몰 주변 호텔의 방을 구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수많은 외국 관광객이 몰려듭니다. 그렇기에 호텔 예약은 꼭 미리 미리 해두시고 쇼핑을 즐기시는 편이 좋아요!


     

    1)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 (기간: 6월 중순 ~ 8월 말)


    뜨거운 여름, 전세계 쇼퍼홀릭이 몰려드는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 소위 '명품' 브랜드부터 패스트 패션, 로컬 의류 브랜드를 비롯해 각종 수공예품과 전자제품, 라이프스타일용품까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아시아 최고의 세일 프로모션 행사입니다.


    제가 쿠알라룸푸르를 여행한 6월은 이 메가 세일 카니발이 시작되는 시점이어서, 쿠알라룸푸르의 중심가인 부킷빈탕 거리가 온통 'Sale'이라는 문구로 뒤덮여 있었답니다.


    '망고(Mango)'나 '빈치(Vincci)' 같은 중저가 브랜드부터 다양한 명품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눈이 호강할 수 있는 최고의 쇼핑 시즌인 셈이죠! 매일 아침 쿠알라룸푸르에서 눈 뜰 때 마다, 새로운 옷과 구두를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생각에 기분이 좋아지곤 했어요!








      

    2) 말레이시아 Year-End 세일 (기간 : 11월 중순 ~ 1월)

      

    연말에는 Year-End 세일 기간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겨울 의상을 초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죠! 말레이시아는 1년 내내 덥기 때문에 겨울패션품목에 대한 수요 자체가 매우 적어요. 그래서 이 시기에 국내에선 쉽게 품절되는 브랜드의 겨울 아이템도, 말레이시아에선 저렴한 가격에 손쉽게 건질 수 있죠! 그 때문에 저 역시 연말 세일 시즌에 맞춰 쿠알라룸푸르를 재방문할 예정이랍니다~





     

     

    Tip 2> 쇼핑카드를 모르면 당신만 손해!

      

      

      



    말레이시아에 있는 대부분의 대형 쇼핑몰에선 외국 관광객을 위한 '쇼핑카드'를 발급해주고 있어요. 각 쇼핑몰의 인포메이션 센터나 컨시어즈에 가서 여권을 보여주면 그 자리에서 바로 카드를 발급해주니, 쇼핑을 하실 때는 꼭 여권을 챙겨가세요! 이 카드를 발급 받으면 쇼핑몰 내 많은 브랜드매장에서 10%정도의 할인이나 사은품을 받을 수 있고, 레스토랑에선 음료나 가벼운 메뉴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아주 쏠쏠한 혜택이죠? :D




      

     

     

    Tip 3> 명품, 세일하는 것 맞나요?  

      

     


      


    '메가 세일' 기간이라고 해서 다양한 명품 아이템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거라 기대했는데, 이.게.웬.일.! 명품 숍 이곳저곳을 아무리 둘러봐도 'Sale'이란 문구를 찾아볼 수가 없었어요!


    그냥 돌아가기엔 뭔가 아쉬워 매장 직원에게 물어보니, 명품 브랜드의 이미지 관리 차원에서 세일을 하면서도 일부러 드러내지 않는다고 하네요(^^;)~! 안 물어 봤으면 큰일날 뻔!


    그러니 여러분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쇼핑을 하다 마음에 쏙 드는 명품을 발견한다면, 꼭 매장직원에게 세일을 하는지 안 하는지 물어봐야 해요. (정말 할인을 안 해주는 브랜드들도 있긴 하거든요ㅠ) 아무튼 모르고 그냥 지나가면, 여러분만 손해이니 꼭 기억해두세요!




     

     

     

    Tip 4> F.O.S를 샅샅이 뒤져라. 보물이 나올지니!

      

      




    쇼핑의 달인에게 아울렛몰은 내공을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죠! 쿠알라룸푸르에도 Factory Outlet Store 즉, F.O.S 매장을 쇼핑몰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각종 말레이시아 로컬 브랜드부터 아베크롬비, 홀리스터, CK, 폴로, Gap 등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까지 매력적인 아이템이 수북하게 쌓여 있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꼭 기억해두셔야 할 팁 하나! 유명 글로벌 브랜드의 옷들은 구석 구석 숨겨져 있답니다! 저 역시 처음 '미드밸리 메가 몰'에 있는 F.O.S에 기대를 잔뜩 품고 들어갔는데, 제가 찾던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들은 안 보이고 듣도 보도 못한 로컬 브랜드들만 잔뜩 있어서 좌절했던 기억이 있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진짜 괜찮은 옷들은 샅샅이 뒤져야 나온다고 하네요. 자칭타칭 '쇼핑 고수'라는 분들은 알아서 F.O.S를 샅샅이 누벼, 글로벌 브랜드의 예쁜 옷들을 쇼핑백 하나도 아니고 여러 개에 꾹꾹 눌러 담아왔더라고요!  +ㅁ+  




     

     

     

    아는 것이 힘, 모르면 손해!

     

    오늘 소개해드린 쇼핑 Tip 꼭 참고하셔서, 

    쿠알라룸푸르에서 알찬 쇼핑 즐기세요~! 


     

     

     

    Click ▶ 스마트한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위한 Tip (관광편)

      

    협찬 : 말레이시아 관광청

     

     



     

    레이디 L

    뻔한 것보다는 새로운 것, 꾸며진 것보다는 날 것, 지나친 배려보다 솔직함을 사랑하는 20대 청춘.

    같이 보기 좋은 글

    말레이시아의 인기글

    레이디 L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