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예약 끝, 리조트 선택 끝! 그런데 룸 타입 선택은?
비치빌라냐, 워터빌라냐 그것이 고민인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오늘은 몰디브의 대표적인 룸 타입 비치빌라와 워터빌라 각 특징을 비교하고자 한다. 아직도 룸 선택이 고민이라면 차근차근 따라오자.
Chapter 1.
워터빌라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01. 프라이빗한 야외풀(인피니티풀)
몰디브의 워터빌라가 좋았던 가장 큰 이유는 프라이빗 한 야외풀 덕분이었다. 워터빌라 야외풀과 비교하면 비치빌라의 야외풀은 생각보다 프라이빗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빌루리프리조트 비치빌라 야외 풀
비치빌라의 야외 풀은 해변 옆에 마련되어 있어 외부에 쉽게 노출되기 쉬운 구조였다. 천국 같은 섬에서 나쁜 마음을 먹을 사람은 없겠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들이 너무 쉽게 들락날락할 수 있는 공간이라 조금 꺼림칙했다.
나무 가림막으로 둘러싸여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그에 반해 워터빌라의 인피니티 풀은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구조다. 양옆에 나무 가림막이 있어 사생활이 보장된다는 점이 만족스러웠다.
바다와 연결되어 있는 듯한 인피니티 풀
게다가 워터빌라 야외 풀은 바다와 연결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참 매력적이다. 요즘 가장 유행이라는 인피니티 풀인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바다 위에 지어진 숙소이니 당연할 수밖에.
워터빌라의 야외 풀은 막힘이 없다. 시원하게 탁 트인 바다와 이어진 듯한 느낌이랄까. 이토록 매력적인 야외풀을 원한다면 워터빌라를 선택하길 추천한다.
02. 선라이즈와 선셋
빌루리프리조트 워터빌라 선라이즈
워터빌라가 좋았던 두 번째 이유는 선라이즈와 선셋 덕분이었다. 가끔 이런 상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아침을 맞이하고 붉게 물드는 해를 바라보며 하루를 마감하는 것. 이토록 아름다운 상상을 실현할 수 있었던 곳이 바로 워터빌라다.
빌루리프 리조트 워터빌라 선셋
밖으로 나올 필요 없이 바다 위에 떠오르는 선라이즈는 물론 선셋을 숙소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물론 룸 위치마다 다를 수 있다.) 특히 인피니티 풀에서 즐기는 선라이즈와 선셋의 매력은 배가 된다. 수영장에 둥둥 떠다니며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게 인생에서 얼마나 될까.
03. 감성끝판왕 제티
워터빌라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도 있다. 바로 바다 위 목조 다리인 '제티'가 그 주인공이다. 이국적인 제티를 걷는 순간 이곳이 몰디브구나! 자연스레 떠올리게 된다. 아침, 저녁으로 부지런히 제티를 걸으며 몰디브를 한껏 느껴보는 것도 몰디브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아쉽게도 비치빌라는 제티의 모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워터빌라에 숙박하는 사람만이 이 특권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무언가 특별하게 다가온다.
Chapter 2.
비치빌라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01. 곱디고운 아름다운 몰디브 해변
선선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할 수 있다.
언젠가 그랬던 적이 있다. 곱디고운 모래를 맨발로 밟는 순간 짜릿한 그 촉감이 잊히지 않는. 그만큼 몰디브의 해변은 부드러웠고 새하얗게 예뻤다. 덕분에 절대 잊을 수 없는 인생 해변이 되었다.
그 해변을 매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비치빌라다. 아침, 저녁으로 맨발로 해변 길을 산책하기도 했으며 하얀 모래에 가만히 누워 밤하늘 별을 볼 수 있었던 것도 비치빌라만의 특별한 매력이었다.
비치빌라 앞에서 건지는 인생 사진.
비치빌라 앞에서 인생 사진 한 장 남겨보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할 일 중 하나다.
02. 숲 속의 숙소
숲속의 야외 풀
비치빌라는 마치 숲속에 둘러싸인듯한 느낌이다. 숙소 옆으로는 키 큰 야자수가 널려있고 앞으로는 하얗게 펼쳐진 모래와 에메랄드빛의 라군이 펼쳐져 있다. 인공적인 제티가 놓인 워터빌라와 비교하자면 자연 그대로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 비치빌라인 셈이다.
야외 풀의 특징도 그렇다. 바다와 가깝다기보단 어느 정글 속에 놓여있는 수영장과 같은 느낌이다. 조금 더 몰디브의 자연을 느껴보고자 한다면 비치빌라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가지 매력을 모두 원한다면?
워터빌라와 비치빌라 '리믹스'
아직도 워터빌라와 비치빌라 사이에서 고민이라면 당신의 고민을 덜어줄 상품도 준비되어있다. 바로 리믹스 상품이다. 약간의 추가 금액은 있지만 워터빌라와 비치빌라 두 곳 모두 숙박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살면서 몰디브에 올 수 있는 날이 얼마나 될까.
몰디브의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과감히 리믹스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베스트 초이스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망키스럽게 여행하며 글을 쓰고, 망키스럽게 사진을 찍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