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황홀한 야경, 멜버른 유레카타워!

    꿈꾸는여행자 꿈꾸는여행자 2012.09.14

     

     

    아름다운 멜버른 야경을 한눈에 바라보다,

    멜버른 유레카타워!

     

     

     

     

     

     

     

    멜버른의 상징 멜버른 야경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는 멋진 스팟장소 멜버른 유레카타워!

     

    멜버른여행을 하게 되면 꼭 한번 쯤 들려봐야할 명소 중에 한 곳이 바로 유레카타워입니다. 멜버른에 있는 건물들 중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손꼽히는 유레카타워는 멜버른을 자랑하는 장소이며 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멜버른 야경을 보기 위해서 이곳에 찾아온다고 합니다.  실제로 가보니 정말 독특한 모습과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유레카타워 이곳을 올라가서 직접 멜버른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니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멜버른의 상징 유레카타워는  2002년에 공사를 시작하여 2006년 공사가 마무리되면서 2006년 10월 11일 개장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레카타워는 다른 타워들과 다르게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거용 건축용 건물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일반적인 타워이면 주거용이 아닌 상징용으로 높게 지어서 올라가는데 이곳 유레카타워는 주거용으로 함께 사용하므로 타워 전망대가 있는 가장 높은 곳을 제외하고는 사람들이 살고 있고 오피스사무실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점이 정말 독특하고 신기합니다. 총 층수는 91층이며 총 높이는 297미터입니다.

     

     

     

     

     

     

     

     

    멜버른의 색다른 명물이라고 불리는 유레카타워. 멜버른 원정대로 멜버른을 구경하고 나서 마지막 코스로 이곳에 가게 되었습니다. 멜버른 유레카타워는 해가 지는 때도 아름답지만 야경이 제대로 펼쳐지는 밤이 아름답다고 하여서 밤에 다같이 이곳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유레카타워 위치는 야라강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매우 찾아가기 쉬운데 가시기 전에 지도를 한번 확인하시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구글맵을 통해서 위치를 알아보면 멜버른 사우스뱅크에 바로 유레카타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에서 남동쪽으로 야라강을 따라가다보면 보실 수 있습니다. 걸어서 충분히 갈 수 있으니 아름다운 야라강을 만끽하면서 멜버른 유레카타워로 가보세요~!

     

     

     

     

     

     

     

     

    멜버른 야경의 스팟장소인 유레카타워. 멜버른에서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서 인지 저녁에 들어가는데 줄을 서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바로 야경을 보기 위해서 이곳을 찾아오다보니 이러한 모습이 펼쳐지네요. 아무래도 타워에 올라가서 아름다운 경치를 볼 때 야경만큼 멋진게 없으니깐 말이죠! 이건 세계 어디를 가든 다 비슷비슷한것 같습니다. :)

     

     

     

     

     

     

     

     

    유레카타워 전망대 일명 스카이덱으로 가기 위해서는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기본 입장료는 어른은 17.50달러, 아이는 10달러입니다. 학생할인과 패밀리 할인이 있어서 잘 활용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도 있어요! 더불어 유레카타워에서 가장 독특한게 바로 하나 있는데 '엣지'라고 하는게 있습니다. 타워전망대에서 타워 밖으로 나오는 스폐셜 전망대인데 이곳을 이용할려면 추가요금이 필요하고, 어른은 12달러 아이는 6달러입니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나서 드디어 유레카 타워 전망대로 올라갑니다. 멜버른에서도 가장 높고 가장 높은 곳에서 멜버른을 바라볼 수 있는 곳 유레카타워 엘레베이터를 타고 순식간에 올라와서 보는데 무척 색다릅니다. 우선 내부 구조를 보니 독특하게 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야경을 볼 때 오픈형식이 아닌, 유리관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유리관을 통해서 야경을 보셔야 한다는 사실~!

     

     

     

     

     

     

     

     

    유리관을 통해서 보이는 아름다운 멜버른 야경!! 오전, 그리고 오후의 모습과 다르게 색다른 모습이 펼쳐지는데 무척 아름답습니다. 이런 모습은 시드니 타워에 올라가서 시드니의 모습을 보던 것 보다 더욱 더 멋진 것 같아요! 다시 사진으로 보지만 멜버른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

     

     

     

     

     

     

     

     

    그리고 타워 전망대를 다니다보면 야외에서 바람을 맞으며 야경을 볼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완전 오픈은 아니고 안전상으로 철조망으로 되어 있지만 그 사이로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어서

    사진 찍기에는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멜버른 시티의 모습과 멜버른의 상징 플린더스 역, 페데레이션 광장을 한눈에 바라보면서 거기에 아름다운 야경까지 보다니 최고네요!

     

     

     

     

     

     

     

     

    유레카타워에서 보는 멜버른 시티의 모습, 정말 온 건물이 조명이 들어오면서 아름다운 모습이 정말 최고입니다! ^^어떻게 이런 야경이 펼쳐지는지 신기하네요!

     

     

     

     

     

     

     

     

    그리고 시티 주변에 보이는 멜버른의 상징 플린더스 스트리트 역! 낮에도 이쁘지만 밤에 봐도 이쁜 플린더스 역이네요. 특히 밤에 보니 더 이쁘면서 유레카 타워에서 보니 전체적으로 볼 수 있어서 멋집니다. 꼭 유레카 타워에 올라가서 멋진 플린더스 역을 보시길 바래요!

     

     

     

     

     

     

     

     

    "멜버른" 하면 빠질 수 없는 장소 페데레이션 광장! 낮과 다른 또다른 모습이 펼쳐집니다. 특히 조명이 들어오면서 보이는 모습이 최고입니다. 이렇게 가장 높은 곳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보니 즐겁습니다.

     

     

     

     

     

     

     

    아름다운 시티를 보고 나서 잠시 옆을 둘러보니 더욱 멋진 멜버른 모습이 펼쳐집니다. 멜버른 시티 외곽지역인데 왕립공원과 스타디움이 보이는데 정말 멋지죠? 하나하나 불빛이 들어와서 인지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유레카타워에서 보는 멜버른 스타디움 모습~!! 럭비와 테니스 경기장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유레카타워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보면서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멋진 장면이었던 멜버른 외곽지역 모습~! 아름답게 수놓은 듯한 도로와 건물에서 나오는 조명이 잘 어울려져서 한폭의 그림처럼 펼쳐지더라구요. 사진도 좋지만 실제로 보면 더 멋있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아름다운 야경에 푹 빠진 멜버른 원정대의 모습! 다들 카메라를 들고 아름다운 야경을 찍는다고 열중인 모습이 눈에 띄네요. 그러고보니 이렇게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지는데 사진찍고 감상하는게 당연한거죠?  ^^

     

     

     

     

     

     

     

    아름다운 멜버른 야경을 만끽해볼 수 있는 멜버른 멋진 스팟장소, 멜버른 유레카타워! 멜버른을 한눈에 보고 싶다 멜버른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고 싶다면 유레카타워에 꼭 가보세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멋진 장면을 이곳 유레카타워에서 만끽하고 보실 수 있을테니까요!

     

    꿈꾸는여행자

    세상 어디든지 가보자라는 마인드로 세계 이곳저곳을 여행다니는 꿈꾸는여행자입니다. 20대라는 나이에 다양한 곳을 다니면서 다양한 것을 경험해서 새로운 것을 찾아가는 것을 목표로 삶아 여행을 즐기고 여행을 하는 여행자입니다. 세상 이곳저곳을 매력을 하나하나 소개하고 싶습니다 ^^ http://blog.naver.com/afeleia 꿈꾸는여행자의 지구별놀이터

    같이 보기 좋은 글

    호주의 인기글

    꿈꾸는여행자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