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나고야가 뜨는 6가지 이유!

    Get About Get About 2012.04.10

    카테고리

    일본, 기타, 노하우

     

     

    일본 나고야 Nagoya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에 이어 제주항공까지 인천-나고야 노선 운행으로, 일본 대표 여행지로 손꼽히는 '나고야'

    그럼에도 아직까지 나고야에 대한 여행정보를 찾기가 참 어려운데요, '나고야의 태양' 선동렬이 속했던 주니치 드래곤즈의 연고지 정도로 알려져 있을 뿐 온라인을 뒤져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에 대한 정보가 의외로 충분치 않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 도시의 진정한 매력을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나고야가 좋은 6가지 이유, 지금부터 하나하나 만나보세요!

     

     

    #1. 나고야, 일본여행의 거점 도시!

     

     

    나고야는 일본의 4대 도서인 홋카이도(北海道), 혼슈(本州), 규슈(九州), 시코쿠(四國) 중 혼슈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본 열도의 중심이자, 혼슈의 한가운데에 자리한 아이치 현에 자리하고 있죠. 약 225만 명이 거주하는 대도시로, 일본 내에선 예로부터 알아주는 '부촌'이기도 합니다.

    17세기 초 일본을 통일한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나고야 성을 축조하면서 번성했고, 2차 세계대전 때 시가지가 소실되기도 하였으나, 전후 철저한 도시계획으로 일본 혼슈 중부권의 중심지가 되었다고 하네요.

     

     

     

    오늘날 나고야는 일본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거점 도시로 거듭났습니다. 제가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빛의 속도를 자랑하는 '신칸센'이 나고야와 다른 대도시들을 편리하게 잇고 있어 '일본 여행의 출발점'으로 삼기에도 탁월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나고야 항 또한 요코하마 - 고베에 이어 일본 3대 무역항으로 인정받고 있지요!)

    도쿄, 교토, 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 거리 상으로도 멀지 않아 연계 여행도 추천할만 하고요. 매일 10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린다는 광역 터미널 '나고야 역'은 총 42층 규모의 호텔 및 오피스 빌딩과 연결되어 '세계 최대 역'으로 기네스에 올라 있기도 하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도쿄 <=> 나고야 : JR 도카이도 신칸센 (노조미 특급 /1 시간 40 분)

    * 교토 <=> 나고야 : JR 도카이도 신칸센 (노조미 특급 /40 분)

    * 오사카 <=> 나고야 : JR 도카이도 신칸센 (노조미 특급 / 50 분) or 긴테쓰 특급 (2 시간 30 분)

    * 자세한 노선표는 다음 사이트 참고 :  www.jr-central.co.jp  / www.kintetsu.co.jp

     

     

    #2. 나고야, 일본 쇼핑의 중심지!

     

     

    나고야는 일본 현지에서 '쇼핑의 중심지'로 통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잘 정비된 깔끔한 거리에는 트렌드를 앞서가는 고급 쇼핑몰이 즐비하죠!

     

     

     

    특히 나고야 역 주변은 이 지역 '쇼핑의 메카'로 통하는데, 지하에는 일본 최대의 쇼핑몰이 그물처럼 얽혀 있으며, 지상으론 각종 명품숍과 도요타 쇼 룸, 360도 파노라마 전망대 등이 자리한 미드랜드 스퀘어 (Midland Square)까지 연결돼 있는 핫 플레이스 입니다.

    다카시마야 백화점과 대형 서점, 각종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는 센트럴 타워 (http://www.towers.jp)에서도 고품격 쇼핑을 즐기실 수 있고요,

     

     

     

    나고야의 최대 번화가인 '사카에' 지역에선 파르코, 마쓰자카야 등 10여 개에 이르는 일본의 유명 백화점들을 차례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이쯤 되면, 일본 쇼핑의 중심지로 왜 나고야를 꼽는지 짐작이 가시죠?)

     

     

     

     


     

    #3. 나고야, 일본의 전통이 숨쉬는 도시 

     

     

     

     

     나고야는 '일본의 전통'을 엿볼 수 있어 더욱 아름다운 도시이기도 합니다. 에도 막부 시대를 열었던 도쿠가와 이에야스란 거물을 배출한 곳이기도 하고,

     

     

     

    봉건시대부터 이어져 온 도자기, 기모노, 직물 산업 등 장인 정신이 숨쉬는 일본 전통산업의 뿌리가 되는 도시로도 유명합니다.

     

     

     

     

    요즘도 일본 고유의 전통 축제가 사시사철 열리곤 하는데, 예스러움이 묻어나는 나고야의 거리를 걷다 보면, 일본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됩니다.

     

     

     

     

     

    #4. 나고야, 온천이 있어 더욱 황홀한 도시!

     

     

     

    나고야가 속한 일본 중부지역에는 일본에서도 명성이 자자한 온천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이 나고야에서 멀지 않은 기후 현의 게로 온천 마을입니다. 이곳의 명성은 일본 에도시대부터 이어져왔다고 하는데요, 당시 유명 유학자인 하야시 라잔은 게로 온천을 구사쓰 - 아리마 온천과 함께 '일본의 3대 명천'으로 꼽았다고 하지요.

    따끈한 탕에 몸을 담그는 순간, 과연 '명불허전'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됩니다! 온천 후에는 피부가 비단결처럼 매끄러워져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고요, 운치 있는 마을의 전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노천탕을 꼭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5. 나고야, 볼거리가 무궁무진한 도시!

     

      

    나고야에는 또한 볼거리가 무궁무진합니다. 해발 3,000m에 이르는 산과 아름다운 해안으로 둘러싸인 일본의 중부 지역은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유명하기도 하거니와, 오랜 역사가 흐르는 유적지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죠. 

     

     

     

    예컨대 일본의 에도 막부 시대상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곳이 나고야성 입니다. 1612년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명으로 건축된 후, 역대 유명한 통치자들의 거처로 애용되었습니다. 현재 오사카성 - 구마모토성과 함께 일본의 3대 성으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나고야성 근처에는 특히 시민들을 위한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봄날의 산책을 즐기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무려 2,000여 그루의 벚나무가 나고야성을 둘러싸고 있어 봄이 되면 벚꽃이 만발해 운치를 더하곤 하죠! 

     

     

     

    나고야에는 유적지 뿐 아니라 현대적인 명소도 많습니다. 마치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오아시스 21'과  밤이면 총총히 빛나는  '나고야 TV 타워'가 그 대표적 명물이죠!

     

     

     

     

     

    #6. 나고야, 맛있는 도시!

     

     

    나고야가 매력적인 마지막 6번째 이유는, 바로 다채로운 먹거리에 있습니다! 일본에는 '나고야메시'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는 나고야의 향토요리에만 붙는 별칭이라 합니다. 달고 매운 맛이 이 지역 요리들의 특징인데, 제가 가장 추천해드리고픈 음식은 '테바사키' 입니다! 닭날개를 기름에 튀겨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에 간을 해 내는데, 맥주 안주로는 이만한 게 없습니다! (테바사키 맛집 소개 리뷰 => 클릭!

     

     

    그밖에 새우튀김을 김으로 말아 한입 크기의 주먹밥으로 만든 텐무스!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발라 튀긴 다음 미소 소스를 곁들여 먹는 미소까스! 납작하게 빚은 굵은 면을 삶아 생선다시로 우려낸 간장국물에 끓여 먹는 키시멘 등 갖가지 별미들이 여행자의 식욕을 자극하는 곳이 바로 이곳 나고야입니다!

     

     

     

     

     

     

    * * * * *

     

     

    자, 지금까지 나고야의 매력 6가지를 탐구해 봤습니다. 

    일본엔 도쿄, 오사카 뿐 아니라 매력만점 '나고야'도 있다는 사실!

    다시 한번 꼭 기억해주세요!

     

     

     

     

    Get About

    봄, 여름, 가을, 겨울...언제고 당신의 여행길에 동행하는 행복한 여행가를 꿈꿉니다. 안녕하세요, 하나투어 '겟어바웃 트래블웹진' 운영자입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기타의 인기글

    Get About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