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싱가포르 여행 팁, 이것만은 꼭!

    홍대고양이 홍대고양이 2013.02.16

    카테고리

    싱가포르, 노하우

                          

     

    130214 싱가포르 여행, 이것만은 꼭! 

     

     

    멀라이언 상과 두리안을 닮은 에스플러네이드 건물 등이 떠오르는 싱가포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잘 사는 나라이자 여행자를 위한 시스템이 정말 잘되어 있는 나라다.

     

    언어로는 말레이어와 영어, 중국어가 쓰이며 종교는 불교, 이슬람교, 도교 등이 혼재하며,

    다수 중국인과 말레이인, 인도인 등이 함께 사는 동남아시아 말레이 반도 끝자락 작은 섬나라다.

     

    북쪽 조호르 해협과 남쪽의 싱가포르 해협에 닿아 있으며 영국 동인도 회사가 개발한 항구에서 비롯된 도시다.

    1963년 말레이시아 연방 일원으로 영국서 독립했고 1965년에야 말레이시아에서 떨어져 나와 자주국가가 되었다.

     

     

     

    4

     

    리콴유 싱가포르 전 총리는

    "싱가포르에는 앙코르와트 등이 없다. 우리에게는 창조해야 할 미래가 있을 뿐이다"라고 언명했다.

    실제 싱가포르는 빠르게 뻗어나가고 있다. 금융네트워크는 세계 5위안이며 말레이시아 총 경제규모를 넘어 섰다.

     

    이런 싱가포르. 진짜 밤늦게까지 여자 혼자! 다니기에도 불편함 없는 안전하고 흥미로웠던 나라였다.

    쇼핑의 천국이자 쾌적한 나라 싱가포르! 혼자 싱가포르를 여행하면서 이것만은 꼭! 했던 것들이 여기 있다!

     

     

     

    * 싱가포르 관광청에서는 어떤 알짜배기 팁을 줄까?

     

    1

    싱가포르 관광청에서는 관광청에서 출간한 여행 가이드북 your singapore을 무료 배포한다.

    무엇보다 관광청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까페에서 싱가포르의 진짜 유용한 정보 들을 얻을 수 있다.

     

     

     

    1-1

    네이버 까페에서 가장 실용적 정보 실시간 제공을 하고 있으며, 이벤트 및 후기 등 정보 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동물원, 주롱새공원, 나이트사파리, 가든스 바이 더 베이 할인 쿠폰(~2013.09.30)을 온라인 다운 가능하다.

     

    위의 이미지는 참고용이므로, 싱가포르 관광청의 네이버 까페에서 PDF로 다운 받아서 출력하여 가져가도록 한다.

    특히 싱가포르관광청 가이드북을 온라인으로 제공, 다운로드 항시 가능(관광청 배포 책자와 동일함)하다.

     

    - 위치 : 광화문 교보빌딩 9층

    - 전화 : 02 734 5570

    - 업무시간 9:00-17:30, 점심시간 12:00-13:00, 공휴일 휴무

    - www.yoursingapore.com : 영문으로만 서비스, 일반 정보 제공

    - 싱가포르 관광청 네이버까페 http://cafe.naver.com/yoursingapore

     

     

     

    * 싱가포르 관광청의 가이드북은 어떨까?

     

    3

    싱가포르 관광청에서 만든 가이드북은 얇으면서도 주요한 정보는 모두 싣고 있다.

    2013년 2월에 관광청에서 가져온 책자는 출판일 2011. 09로 가격은 무료! 쪽수 82p로 얇아서 좋았다.

     

    관광청 가이드북의 장점은 가장 얇지만 정보가 실해서 항공기 스케줄, 대사관 정보, 지하철 정보, 싱가포르 여행자 센터 정보에

    주요 추천일정 제공을 제공하고 있었으며, 위락시설, 바, 호텔, 레스토랑, 문화탐방 코스, 어트랙션 정보, 각 월별 행사 정보가 수록!

    하지만 현재 개정판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하며, 지하철 노선도는 있으나 각 지역별 세부 지도 없기에 스마트폰 맵을 이용하거나

    각 지역 여행자 센터 등에서 지도 받기가 필요하다. 곧 새로 개정판을 올해 배포한다던데,

    웹에서 확인하고 새 버전을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싱가포르 관광청의 가이드북 추천 일정은?

     

    13

    추천 일정 첫 번째)

    1일 차이나타운 - 스미스 스트리트 식사 / 맥스웰 푸드 센터 식사 - 클럽 스트리트

    2일 센토사 유니버설 스튜디오 - 라우파사 로컬 식사 - 원 앨티튜드 칵테일바

    3일 보타닉 가든 - 마리나 베이 샌즈 /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 - 마칸 수트라 글루스톤 베이 점심

    - 에스플러네이드 관람 - 멀라이언 공원 - 덕투어 - 센텍 시티 - 뎀시힐

    4일 코피티암 아침 - 싱가포르 국립 박물관 - 김추 페라나칸 식사 - 오차드 쇼핑 - 이스트코스트 칠리 크랩 - 출국

     

    추천 일정 두 번째)

    1일 오차드 쇼핑 - 칵테일

    2일 코피티암 아침 - 센토사 유니버설 스튜디오 - 리조트 팔리오 레스토랑 - 멀라이언타워

    - 웨이브 하우스 저녁 - 비보시티 쇼핑 - 클럽 세인트 제임스 파워

    3일 호커센터 아침 - 부기스 정션 쇼핑 - 킴퐁 글람 식사 - 하지레인 아랍 스트리트 - 클락키 리버 크루즈 - 펌프룸 맥주

    4일 싱가포르 아침 바쿠테 - 마리나 베이 샌즈 쇼핑 - 싱가포르 플라이어 푸드 트레일 점심 - 선텍 쇼핑 - 출국

     

     *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에 대한 일정이 없는 것은 이 관광청 책이 나올 때는  그 곳이 개장하지 않아서다.

         마리나 베이 샌즈 갔을 때 약 3시간 정도 할애하면 좋을 것이다.

     

     

     

     

     

    * 싱가포르 여행 가이드북은?

     

    2

     

    낯선 곳의 여행계획을 짤 때는 가이드북을 보게 마련이다.

    싱가포르 여행계획을 위해서 시중에 출간된 몇 권의 싱가포르 여행 가이드북을 읽었다.

     

    100배 즐기기, 헬로 시리즈, 저스트고 시리즈에 이어 최근 프랜즈, 랄라라! 시리즈 등이 나오고 있다.

    내용은 대동소이하다. 가이드북은 두께가 얇으면서 지도가 잘 되어 있는 최신개정판이 가장 좋은 가이드북이다.

    우리나라 책자는 이미지가 많아서 좋으나 그래서 두껍고 저자 취향에 따라 쇼핑, 놀이 등 치중되는 경향이 있다.

    쇼핑 외에 색다른 여행, 액티비티, 교외 여행을 원하거나 이미지 없이 충실한 정보만 원한다면 론리플래닛 추천.

    거북 박물관은 끔찍하다와 좋다는 평 등 저자에 따라 다르게 평하니 자신과 맞는 저자의 책을 고르는 것이 좋다.

     

     

     

    * 싱가포르 여행 기본 정보는?

     

    5

     

    - 싱가포르 비자

    만기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이면 90일 체류가 가능하다.

    입국 심사도 까다롭지 않고 무척 빠르고 친절하다. 심사 장소에 무료 사탕이 있을 정도.

    창이공항 입국 심사후 밤 12시 정도까지 운영하는 지하철 MRT로 바로 갈 수 있어 교통도 좋다.

    90일 이상 머물 경우 싱가포르 이민국 방문이 필요하며 기간을 연장할 때는 약 하루 정도 필요하다.

    · 싱가포르 이민국 : www.ica.gov.sg

     

    - 싱가포르 전압

    220-240V이나 콘센트 형태가 달라 어댑터가 필요하다.

    환전은 싱가포르 달러를 환전해 가면 되며 100, 50, 10, 5, 2S$ 지폐를 쓴다.

    입장권은 최소 얼마 이상 되어야 신용카드 받는 곳들이 있으니 충분한 현금이 필요하다.

     

    - 대중교통

    지하철 MRT가 워낙 잘되어 있으며 버스 환승되는 T 머니 같은 이지링크 카드를 쓰면 참 좋다.

    이지링크 카드는 편의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센토사로 들어가는 모노레일+입장료 3.5 S$도 결재 가능하다.

    주로 지하철 MRT 이용 시 이지링크 카드는 초기 보증금 5S$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자동 충전기에서만 판다.

      

     

    * 싱가포르 방문지의 공휴일/운영 시간은?

     

    6

    - 사원 입장시간 : 종교 사원의 입장 시간 변동이 있고, 조금 이르거나 늦게 가도 들어갈 수 있는 경우도 있다.

     

    - 호커센터 / 푸드코트 운영시간 : 대부분의 가이드북 기재 시간보다 빠르거나 늦게, 가게마다 다르게 영업한다.

    추천메뉴라도 오전에는 팔지 않는 메뉴들도 있고 그때 그때 다르니 유연하게 식사 계획을 짜는 게 좋다.

    리틀인디아 텍카센터 등 인도식 호커에서는 아침에는 주로 로티 프라타만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 크란지(싱가포르 북부 농장) 투어 등은 각 홈페이지에서 일정, 휴일 등을 꼭 확인하여야 한다.

    크란지 익스프레스 Kranji Express 운영시간 및 각 농장 정보 : http://www.kranjicountryside.com/

     

     

     

    6-1

    - 차이니스 홀리데이 : 중국계가 많으므로, 중국 공휴일에는 많은 상점이 쉬거나 단축 영업한다.

    특히 구정 설 연휴에 2주 이상 쉬는 곳도 있을 정도다. 뎀시힐 유명 까페 ‘하우스’도 문을 닫았다.

    보타닉 공원 내 오차드 공원은 음력 설에 오후 3시에 닫았으며, 차이니즈 가든은 음력설에 2주 휴무였다.

     

     

    6-2

     

    하지만 오히려 구정 설 연휴 마리나 베이 샌즈 앞에서 중국 설을 축하하는 등 축제가 성황리에 열리기도 했다.

    차이나타운에는 설을 축하하는 등이 거리 전체에 걸리고 센토사 워터월드는 뱀의 해 탄생자는 입장이 무료다.

     

     

     

    * 싱가포르 날씨는 어때?

     

    7

    평균기온 24~32도 이며 6~8월에 가장 덥고, 10월~1월 우기인 싱가포르.

    겨울 시즌에는 스콜같이 소나기가 내리니 이에 맞게 여행 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전에는 맑았다가 11~12 시 무렵 어김없이 장대비가 쏟아지고 꾸물꾸물 16~17 시까지 비가 오락가락 한다.

    그래서 일몰 풍경 찍기가 어려운 경우도 많고 마리나 베이 샌즈 스카이 파크에서 전경을 보기 낭패인 날도 많다.

     

     

     

    7-2

    여행 계획 짤 때 보타닉 공원, 싱가포르 동물원, 센토사 등 야외 등은 가능한 오전에 돌아보는 것이 좋다.

    비가 쏟아지는 오후 무렵에는 오차드 로드 쇼핑몰 등 실내 관광이 가능한 곳으로 계획하는 게 좋다.

    풀라우 우빈 섬 액티비티 등을 할 때는 비옷을 미리 준비해 가거나 오전에 도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우산은 필수. 하지만 실내 쇼핑몰이 많고 지하철 MRT와 주요 건물이 이어져 있다.

    또한 건물 1층에 차양, 아치가 잘되어 있어서 실내 활동 중심이라면 다니는 것이 크게 힘들지 않다.

    후덥지근하고 습기 많은 날씨지만 냉방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가디건이나 셔츠를 챙겨 다니는 것이 좋다.

     

     

     

    * 싱가포르 무료 인터넷 서비스는 없을까?

     

    8

     

    스마트 기기는 인터넷이 안 되면 앙꼬 빠진 찐빵같다. 그러니 무료 wifi가 된다는 건 귀가 번뜩하는 희소식이다.

    싱가포르에서는 공공지역 무료 인터넷 존이 있다. 번화가에 가면 자동으로 뜨는 Wireless@SG!

    Wireless@SG에 단말기 등록하면 공공장소 무료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 싱가포르 입장료, 비싸도 너무~ 비싸!

     

    9

    빠르게 변하는 싱가포르인만큼 지하철 노선도 그새 늘고 불과 몇 개월 만에 바뀐 정보들이 꽤 있었다.

    특히나 입장료 및 음식 가격 등이 가이드 북들을 참고할 때 불과 1년이 되지 않은 정보인데

    대부분의 입장료와 물품, 음식 값이 올라 있었다. 예산 20% 이상 여유분 필요했다.

     

    입장료가 비싼 편인데 국립 박물관, 미술관 등 한화 1만원 이상(10 S$)으로,

    대규모 위락시설 센토사 놀이기구 하나에 약 2~3만원 이상 으로 몇 곳 보면 비용이 만만치 않다.

    이럴 때 유용한 것이 통합 티켓이었다. 이왕 돌아 볼 것이면 함께 들르는 편이 좋고 비용도 절감된다.

     

     

     

    9_1

    아시아문명박물관(8 S$), 싱가포르 국립박물관(10 S$), 페라나칸 박물관(5 S$), 우표박물관(5 S$),

    싱가포르 아트 뮤지엄(10 S$) 등 6개의 박물관을 3일 간 볼 수 있던 통합 입장권은 다 합쳐 불과 거의 반값 20S$!

    각 전시관 입구에 씌여져 있지 않지만 안내 데스크에서 박물관 패스를 요청하면 친절하게 안내해주며 통합권을 판매한다.

    · 박물관 통합 패스 정보 : www.nhb.gov.sg

     

     

     

    9-2

    센토사는 입장권이 가장 비싼 곳이다. 하지만 다양한 패키지 정보를 가지고 있다.

    저녁 6~9시에는 30S$가 안되는 돈으로 많은 어트랙션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도 있다.

    시간대 별로, 어트랙션 종류에 따라 할인되는 티켓 종류가 다양하니 시간과 예산에 맞게 통합권을 끊자.

    · 센토사 패스 정보 : www.rwsentosa.com

     

     

     

    9-3

    싱가포르 대표 방문지인 싱가포르 동물원, 주롱새 공원, 나이트 사파리도 패키지 티켓이 있다.

    각 방문지 데스크에서 방문지의 트램 가격(5 S$)를 더한 통합 할인 티켓을 판매한다.

    주롱새 + 동물원 패키지 트램 포함 39 S$, 동물원 + 주롱새 + 나이트 69 S$,

    동물원 + 나이트 49 S$, 동물원 + 주롱새 38 S$ 등이다.

    · 주롱새 공원 티켓 등 정보 : www.birdpark.com.sg

     

     

     

    9-4

    알짜배기 공짜 투어를 놓치지 말자. 게다가 알고 듣고 보면 여행도 더 재밌어진다.

    싱가포르는 공원의 도시다. 보타닉 가든에서는 무료로 토요일에 가이드 투어를 해 준다.

    Rain forest 가이드 투어가 9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진행되니 놓치지 말고 흥미진진한 투어를 해보자.

    · 보타닉 공원 정보 : www.sbg.org.sg

     

     

     

    * 싱가포르는 야경이 생명이라는데?

     

    10

    - 마리나 베이 샌즈 원더풀 쇼

    20:00, 21:30에 마리나 베이 샌드 이벤트 홀에서 볼 수 있다.

    20:00 공연은 마리나 베이 샌드 이벤트 홀에서 가까이 관람한 다음

    21:30 공연을 길 건너서 멀라이언 파크 야경도 보고 조금 멀리서 한 번 더 보는 것도 좋다.

     

     

     

    10-1

    - 마리나 베이 샌즈 스카이 파크 or 쿠테타 바

    스카이 파크 입장료는 20 S$, 무료 입장 가능하나 최소 음료가격 20 S$ 이상인 쿠테타 바.

    어딜 가야 좋냐고 묻는다면 목적따라! 야경 사진을 찍을 목적이라면 스카이 파크로 가야 한다.

    쿠테타 바는 입장은 무료지만 무척 좁고 언제나 붐비며 야경을 볼 수 있는 각도가 한정되어 있다.

     

     

     

    11

    -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야외의 각국의 정원, 플라워돔, 클라우드 포레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밤 9시까지 개장하는 꽃이 가득한 플라워 돔은 해 지면 사진 찍기 난감하다. 야경은 비추다.

    클라우드 포레스트는 미스트를 뿜어 대어 카메라를 들기 두렵다. 하지만 밤에 낮보다 신비롭다.

     

    영화 아바타를 구현했다는, 최근 개장한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자이언트 트리는 무료 관람 가능하다.

    플라워 돔과 클라우드 포레스트의 입장권은 28 S$지만 자이언트 트리는 야외라서 무료로 볼 수 있다.

    MRT 베이프론트 역에서 걸어가면 되는데, 음악과 변하는 쇼 같은 모습을 보려면 20:45 시간 맞춰 가자.

     

     

     

    10-2

    이 밖에도 리버 크루즈(17 S$)를 하면서 멀라이언 파크와 강 인근의 야경을 둘러보는 것도 방법이다.

    밤 9시까지 해피아우어로 음료를 할인하는, 래플스 호텔 옆 초고층 호텔 Swissotel The Stamford도 인기다.

    이 호텔의 뉴 아시아 바 New Asia bar는 금~토 입장료가 거의 30S$지만 70층의 아름다운 야경이 기다리고 있다.

    .

    .

    13-1

    깔끔하고 매력적인 싱가포르, 안전한 싱가포르 여행 팁을 꼼꼼하게 챙기면

    더 저렴하게 더 즐겁게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참고 문헌 : 싱가포르 관광청 가이드북, wiki

    홍대고양이

    동아사이언스 과학기자, 웹진과학전문기자, 아트센터 객원기자, 경기여행지식인단으로 활동. 지금 하나투어 겟어바웃의 글짓는 여행자이자 소믈리에로 막걸리 빚는 술사랑 여행자. 손그림, 사진, 글로 여행지의 낭만 정보를 전하는 감성 여행자. http://mahastha.blog.me/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싱가포르의 인기글

    홍대고양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