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하늘에서 보라카이를 굽어보다. 파라다이스 보라카이!

    다람골 박성준 다람골 박성준 2013.06.26

    카테고리

    필리핀, 휴양, 풍경

     

    This is the PARADISE

    하늘에서 만나는 보라카이 

     

    IMG_8223-1

    ▲ 보라카이 섬 남쪽에서 바라본 풍경 

     

    아름다운 화이트비치를 거닐며 휴양과 레져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 필리핀 보라카이. 그냥 봐도 아름다운 이곳을 하늘에서 굽어볼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질까요? 제가 한번 해봤습니다. (^^)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바닥이 들여다보일듯 투명한 바다, 빛나는 햇살, 짙푸른 녹음이 펼쳐진 아담한 보라카이 섬... 이 모든 것들이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져 저를 가슴 뛰게 만들더군요. 

    제가 보라카이를 찾은 시기는 6월 중순으로, 마침 건기에서 우기로 넘어가는 시점이었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 속에 비가 뿌렸다 햇살이 내리쬐었다를 반복하다, 이윽고 보라카이를 떠나기 직전인 마지막 날 쾌청하게 날이 개어, 보라카이 하늘투어를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IMG_8280-1

     

    저와 함께 시원하게 하늘을 날며 아름다운 보라카이 여행을 떠나보실까요? :) 

     

     

    각판포트

    IMG_8303-1

    ▲ 보라카이의 입구, 칵반포트 

     

    보라카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휴양지지만, 까띠끌란 공항에서 방카를 타고 보라카이 본섬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지요. 하지만 필리핀 자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동남아 중 하나. 비행기로 약 4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곳입니다.

    방카를 타고 처음 도착하는 입구가 바로 이 칵반포트(Cagban port)입니다. 여기서부터 보라카이 여행이 시작된다고 할 수 있지요. 헬기투어는 이 칵반포트 근처에서 시작하여 섬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며 여행합니다. 하늘에서 바라보니 배가 드나드는 것이 더 잘 보이는데, 아직 오전 이른 시간이라 많은 배들이 보이진 않네요. 

     

     

    IMG_8228-1

    IMG_8229-1

    IMG_8232-1

    ▲ 마녹마녹 비치와 탐비사안 비치 (마녹마녹 비치 바로 옆의 작은 비치) 

     

    마녹마녹 비치와 크로커다일 섬

    보라카이에서 가장 유명한 비치는 단연코 '화이트 비치'. 보라카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하얀 백사장이 일자로 쭉 뻗어있어 아름다운 곳이지요. 그에 비해 보라카이 최남단 비치인 '마녹마녹 비치'는 비교적 한적한 해변이지만,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정해져있습니다. 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인 '크로커다일 섬'을 향하는 사람들이지요. 보라카이 남족과 동쪽은 특히 산호가 아름다워 스킨스쿠버와 같은 해양 스포츠에 적합합니다.

     

     

    IMG_8236-1

    IMG_3277-1

    ▲ 짙푸른 블라복 비치 (Blabok Beach)

     

    블라복 비치와 해양스포츠 

    이곳 역시 보라카이에서 인기 만점인 해변으로,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몰려드는 곳입니다. 약 1km의 길이로 호핑투어, 바나나보트, 제트보트 등 다양한 레져를 즐길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윈드서핑의 명소로 유명합니다. 

     

     

    IMG_8246-1

    IMG_8249-1

    ▲ (위) 일링일리간 비치 (lling-iligan Beach) / (아래) 박쥐동굴

      

    일링일리간 비치와 박쥐동굴 

    블라복 비치의 북쪽에 위치한 이곳은 해변보다는 박쥐동굴 탐험이 가능한 곳이라서 보라카이의 또 다른 자연을 맛보고 싶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는 명소입니다. 해변 자체는 인적이 드물고, 바위섬이 많아서 우리나라의 남해와 비슷하단 느낌이 들더군요. 

     

     

    IMG_8253-2

    ▲ 사파이어 빛깔이 선명한 푸카쉘 비치 

      

    푸카쉘비치

    또는 푸카 비치라고 부르는 곳입니다. 과거 가수 이효리가 주스 광고를 찍던 곳인데요, 보라카이 북쪽에 해당합니다. 길이 약 700m의 해변으로, 별다른 부대시설이 없어서 아주 조용하고 한적한 것이 특징이지요. 보라카이 순수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젊은 연인들이 호젓한 데이트를 즐기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식당조차 찾아보기 힘든 곳이기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가기엔 조금 심심할 수 있겠네요. 

     

     

    IMG_8261-1

    IMG_3281-1

    ▲ 하늘에서 내려다본 샹그릴라 리조트 전경 

      

    샹그릴라 리조트

    보라카이 최고의 리조트로 손꼽히는 샹그릴라 리조트. 화이트 비치 쪽에도 많은 리조트가 있지만, 이 샹그릴라는 붐비는 곳을 피해 한적한 곳에 외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용한 휴양을 원하는 사람들, 또는 허니무너들에게는 최고의 리조트가 아닌가 싶네요.

    샹그릴라 전용 비치를 느긋하게 독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반유간 비치와도 가까워 보라카이의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많은 여행자들로 붐비는 화이트 비치와 비교하면 정말 또 다른 섬에 온 것만 같은 고요함을 느낄 수 있지요. 

     

     

    IMG_8268-1

    ▲ 세계 최고로 손꼽히는 보라카이의 화이트 비치  

     

    발라바그 비치 + 블라복 비치 = 화이트 비치 

    '화이트 비치'라는 이름은 눈부신 하얀 백사장에서 비롯한 애칭으로, 최대 규모인 이곳 발라바그 비치와 앞서 소개한 블라복 비치를 아울러 부르는 이름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메인인 화이트 비치는 이 발라바그 비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백사장 길이만 무려 3km에 달한다고 합니다.

    보라카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해변이자, 세계 최고의 해변 중 하나인 발라바그 비치. 최대 번화가인 D'mall을 비롯하여 수많은 호텔, 리조트, 레스토랑, 바, 클럽 등이 이곳 발라바그 비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크다보니 보통 발라바그 비치를 3개의 스테이션으로 구분하여 부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번화하였으며 인기가 있는 곳은 스테이션 2입니다. 스테이션 1과 스테이션 2를 구분하는 통상적인 경계는 이곳의 랜드마크인 Willy's Rock인데요, 해변 중간에 돌출된 이 작은 돌섬은 바위에서 자연적으로 나무가 자라 기묘하고 신비로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션 1의 포토스팟이다보니 기념사진 찍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지요.  

     

     

    IMG_8270-1

     

    스테이션 2와 스테이션 3가 있는 곳입니다. 선셋 세일링으로 유명하지요. 확연히 다른 항공사진에 비해 건물이 많은 것이 보이시나요? 확실히 번화가라는 느낌이 드네요. (^^) 가까이 보이는 바다가 발라바그 비치, 그리고 저 반대편으로 멀리 보이는 바다가 블라복 비치입니다. 둘 다 여행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지요! 

     

     

    IMG_8288-1

    ▲ 안녕? 보라카이 리젠시 리조트!

     

    마지막으로 여행기간 제가 머물렀던 보라카이 리젠시 리조트와 해변을 소개합니다. 리조트 근처에 많은 편의시설이 몰려 있어서 밤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젠시 리조트 또한 깔끔하고 아늑해서 아주 즐거운 마음으로 묵을 수 있었지요. 

     

    자, 이렇게 보라카이 섬을 한 바퀴 돌아보며 해변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 하늘에서 바라보니 보라카이 지형이 좀 더 와닿는 것 같더군요. 이 작은 섬에도 다양한 해변과 지형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새삼 재밌기도 했고요. 또 지상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바다 전체모습을 내려다보니, 새삼 '정말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곳이구나'하는 감탄을 내뱉기도 했지요. 어떤 해변이든 한없이 투명하면서도 무서우리만큼 푸르게 빛나는 바다가 참 감동적이었습니다. 

    지금쯤 지난 여행의 추억을 떠올리는 분도 계실 것이고, 여행 출발을 앞두고 설레는 분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직접 목격한 보라카이는 진정 '파라다이스'라는 말이 어울리는 곳이더군요. 이렇게 아름다운 해변에, 착하고 저렴한 물가, 맛있는 해산물과 따뜻하고 다정한 사람들... 보라카이의 여운이 아직도 가슴 속에 남아있네요. :)

     

     

    #. 추천 보라카이 여행기사

     

    1) 당신이 꿈꾸는 달콤한 휴가, 리젠시 리조트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47432

    2) 환상의 섬 '보라카이'로 가족여행 다녀온 사연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48665

    3) 보라카이의 하늘을 날다! 패러세일링 도전기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15810

    4) 보라카이에서 커플 스쿠버다이빙 체험하다!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13163

    5) 보라카이에서 즐기는 익사이팅 레포트 Best 8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15001

     

    #. 보라카이 여행정보 

     

    1) 투어팁스 보라카이 가이드북/지도 무료 다운로드 : http://bit.ly/1hswPQw

    2) 보라카이 호텔 검색하기 : http://www.hanatour.com/asp/booking/lodge/lg-30000.asp

    3) 보라카이 항공권 검색하기 : http://www.hanatour.com/asp/booking/airticket/gi-10000.asp

     

     

    ※ 취재 : Get About 트래블웹진 

     

     

    다람골 박성준

    여행지 풍경을 보고 잠시 저를 돌아보며, 사진 블로그를 운영중인 불량 회사원 다람골 박성준입니다. 부족함이 많은 사진으로 공감 얻으려함에, 따스한 눈빛으로 보아주시고 격려 부탁합니다. 사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it0228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필리핀의 인기글

    다람골 박성준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