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시선 닿는 곳마다 황홀경! 보라카이 인생사진 팁

    카테고리

    필리핀, 동남아

    사이즈_조정_버전,_BLUE_3_94898136.jpg

    화 콘택트(Contact, 1997)에서 주인공은 경이로운 광경의 해변에서 외계인과 조우합니다. 비현실적일만큼 아름다웠던 그 해변은 사실, 외계인이 만든 가상의 공간입니다. 지구인과의 만남을 위해 가장 '지구스러운' 공간을 해변으로 설정한 것이죠. 그 해변이 실사로 존재한다면 바로 보라카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보라카이를 방문한 사람이라면 뜨겁게 불타오르는 일몰을 향해 셔터를 누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간 수많은 여행을 다녔지만 보라카이만큼 기대 이상이었던 곳은 없었습니다. 시선이 닿는 곳마다 셔터를 누를 수밖에 없었던 보라카이에서의 인생사진 팁을 공개합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Friend_77844451.jpg

    '해변으로 가요~'라는 노래가 떠오르는 

    보라카이에 대한 기대가 크지 않았습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해변과 휴양지에 대한 저의 오래된 고정관념 때문입니다. 휴양지라 함은 심신이 편안한 여행지 아닌가요? 그러나 저의 기존 사진여행은 이른 새벽잠도 잘 못 잔 채로 부지런히 이동해 결국 뜨거운 일출을 맞이하는 것 따위의 '사서 고생'에 가까웠습니다.

    그런 제가 극적인 과정이 연상되지 않는 휴양지에서 제대로 된 풍경을 포착할 수 있을지 솔직히 의심스러웠기에 기대도 크지 않았습니다. 물론 걱정에 불과했습니다. 1분 간격으로 변하는 거대한 캔버스 앞에서 그저 감탄사만 내지르게 됐기 때문이죠. 허무했습니다. 평화롭고 별생각이 없는 채로도 이런 극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니. 

    사이즈_조정_버전,_2-1_74788485.jpg

    복잡한 도회지 풍경이나, 비범하고 장대한 자연만을 앵글에 담던 나에게
    '휴식' 그 이상, 이하도 아니었던 휴양지는 사진 여행에 애당초 포함되지 않던 곳이었다. 
    하지만 휴양지는 작품과 휴식 두 가지를 모두 얻을 수 있는 곳이었다.
    보라카이에는 '총체적 힐링'이 존재했다. 휴양지의 매력에 눈뜨게 된 순간이다.

    모든 곳이 캔버스가 되고, 모든 곳이 그림이 되는 마법의 공간 보라카이. 이곳에서만 찍을 수 있는 인생 사진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팁은 ⓛ해변 사진 ②선셋 사진 ③액티비티 사진 세 가지로 구성했습니다. 


    Tip 1
    해변 사진 잘 담는 팁

    사이즈_조정_버전,_셀렉_78551209.jpg

    화이트비치가 너무 예뻐서, 정신없이 셔터를 연달아 누르느라 바쁠 수는 있어요. 이해합니다. 그래도 그런 과정이 순간적으로 지나가면 기계적으로 누르기보다는 카메라를 잠시 내려놓고 맨발로 화이트비치를 거닐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랜 기간 보라카이를 폐쇄한 뒤 개장했던지라 화이트 비치는 매우 깨끗했습니다. 비치에서의 음주도 금지됐기 때문에 술병 조각을 밟을까 하는 걱정도 필요 없습니다. 그저 발가락 사이로 들어오는 부드러운 모래 입자들을 느끼면서 걷기만 하면 됩니다. 

    보라카이의 화이트비치와 내가 온전히 만나게 될 때, 카메라를 들어보세요. 평화로운 마음따라 차분하게 찍힌 화이트 비치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화이트비치_드론샷-2_91045836.jpg

    화이트 비치 해변가를 거닐고 있을 때는 한두 가지 물색을 보고, 호핑투어를 나갈 때는 두세 가지 물색을 보게 된다.
    그리고 그 색들은 완벽하게 호환하며 찬란하게 조화를 이루어간다
    ※ 드론 촬영 시 사전에 필리핀 당국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해변은 사진이 아주 잘 나오는 동시에 예쁘게 찍기가 참 힘든 공간입니다. 이게 무슨 이야기냐고요? 전형적으로 잘 나온 사진을 얻을 순 있어도 ‘나만의 사진’을 찍기는 어렵다는 소리입니다. 누구나 아름다운 사진을 담고 싶어 하지만 누구나 특별한 사진을 담고 싶어 하지는 않아요. ‘그냥 인증샷 정도 담으면 됐습니다’ 하시는 분들은 특별한 사진까지 담을 이유까지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름다움에 더불어 특별한 사진을 보라카이 해변에서 담으려면 어찌해야 할까요? 백문이 불여일견,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말씀드려야 하겠습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화이트비치_주경-6_88670634.jpg

    ① 나만의 프레임을 만들자

    '지금 이 순간만이' 가능한 사진을 담아보도록 합니다. 위의 사진 같은 경우는 좌측에 야자수들을 배치한 후 비어있는 우측의 공간에 세일링 보트가 지나가는 때를 기다려 순간 포착한 것입니다. 위의 사진은 카메라의 망원렌즈로 담은 사진입니다. 카메라 또는 망원렌즈가 없는 경우 핸드폰의 클로즈업 기능을 이용면 됩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화이트비치_주경-23_43567722.jpg

    이렇게 조금 더 안정적으로 화면을 야자수 프레임으로 3분할 한 뒤 그 사이에 작은 인물과 세일링 보트를 넣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화이트비치_주경-4_18275144.jpg

    간혹 화이트비치를 거닐다 보면 장인이 조각한 듯한 보라카이 모래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래성을 인증샷이라도 담아두는 것이 좋겠죠? 저는 조금 색다르게 프레임을 잡아서 넣어보았습니다.

    ② 휴양지의 상징적인 피사체를 담아내자
    다만, 덜어내는 센스를 갖추고서.

    어려운 말을 쓴 것 같습니다. 아까 말했듯이 백문이 불여일견, 이것이 무슨 말일까요.

    사이즈_조정_버전,_푸카셀_비치-6_57287746.jpg

    해변 사진을 잘 찍으려면 휴양지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넣어야 합니다. 위의 사진에는 벌써 모래사장, 바다, 고무보트, 네트, 깃발, 관광객, 보트, 광활하고 푸르른 하늘까지 8가지 요소가 한데 들어가 있습니다. 최대한 많이 넣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수완 있게 덜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사진은 예로 들기 위해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저렇게 8가지 요소가 모두 들어가 버리면 사진은 대부분 번잡해지고 무엇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인지 알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그 요소들을 조그맣게 포착하고 해변이라든지 하늘만을 비교적 크게 포착해 복잡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했습니다. 선뜻 이 사진을 볼 때 '8가지 요소'가 모두 복잡하게 얽혀있는 느낌은 아니지요?

    사이즈_조정_버전,_푸카셀_비치-8_33490058.jpg

    조금 더 과감하게 요소를 넣어본 사진입니다. 해변가 특유 형형색색의 천이 넘실거리고 형형색색의 보트들이 하단 모래사장에 자리합니다. 그 뒤로 평화롭게 휴양을 즐기고 있는 관광객이 보이지요. 이러한 요소들도 실험적으로 넣어보면 꽤 재미있고 독창적인 그림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푸카셀_비치-3_73460955.jpg

    ③ 자연스러운 상황을 포착하라

    가장 안전한 방법은 뒷 모습을 멀찍이 떨어져서 '실루엣' 정도로 (위의 사진 정도로) 담아주면 꽤 멋진 인생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너무 가까이에서 담거나 대놓고 정면에서 담게 되면 인생 사진이 아니라 흑역사 사진이 될 수도 있습니다. 


    Tip2
    선셋 사진 잘 담는 팁

    보라카이에는 선셋이 빠질 수가 없습니다. 우선 보라카이의 선셋을 감상하려면 보라카이의 일몰 시간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을 잘못 맞춘다면 일몰을 놓치거나 일몰까지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사이즈_조정_버전,_Family_89604769.jpg

    ① 일몰에 물든 하늘에 주목하라

    선셋 사진이라 함은 일몰 방향으로 불타오르는 하늘을 담는 것이 상식입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일몰의 빛이 양옆의 반대 방향까지도 붉게 물들어가는 광경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굳이 일몰 방향의 하늘만을 바라보지 말고 폭넓게 양옆을 살펴보면 의외의 스팟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한 하늘을 저는 위의 사진처럼 찾게 되었고 그 빛에 반사되어 물들어가는 한 가족의 뒷모습을 포착했습니다. 여기서 언제나 중요한 건 인물을 담을 때에는 많이 클로즈업 된 사진들은 물론 양해를 구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양해를 구하지 못할 상황이 생깁니다. 그러한 사진들은 멀찍이서 위의 사진처럼 작게나마 서로 불편함이 없이 평화롭게 담으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의 인증샷에는 언제나 너도 나도 찍혀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대놓고 클로즈업 혹은 면전에서 담지 않고 전체적으로 담았는데 일부 나왔을 뿐이면 괜찮습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66_66048959.jpg

    ② 파도를 인공적으로 연출해보자

    위의 사진을 보았을 때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는 괜찮냐?'라고 묻습니다. 괜찮습니다. 인공적으로 제가 렌즈 앞으로 왼손으로 물결 및 물방울을 튀기고 오른손으로 셔터를 눌러 담았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이 주경의 화이트비치에서도 연출이 가능한 것 아니느냐고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셋일 때에 이러한 인생샷 방편이 더욱 극적인 효과를 갖습니다. 붉게 타오르는 하늘을 배경으로 물방울은 더더욱 또렷하게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핸드폰으로 연출할 때는 핸드폰 카메라 노출을 낮춘 채로 렌즈 바로 앞에 물을 튀겨가며 구도는 상당히 낮게 잡은 채로 담으시면 되겠고, 카메라로 담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황홀한_오후_98274932.jpg

    낭만이라는 감정에 자연의 색이 있다면
    화이트 비치 일몰에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사이즈_조정_버전,_가끔은_28378480.jpg

    좀 더 리얼하게 파도를 일으키면 위와 같은 사진 또한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사진은 여러 번 담다 보니 작은 파도 사이로 세일링 보트를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위의 사진과 아래 사진을 비롯해서 동행인의 실루엣을 좀 더 극적으로 담아낼 수도 있겠습니다.

    기타-38_96069381.jpg

    ③ 노출은 조금 어둡게 잡아보자

    일몰 방향의 보라카이 하늘을 담을 때에는 카메라와 핸드폰을 막론하고, 노출을 좀 더 어둡게 잡은 다음에 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적정 노출 내지 과 노출로 담아버리면, 밝은 빛 때문에 특유의 일몰 하늘의 질감이라든지, 불타오르는 일몰의 색이 둔감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강렬하고 타오르는 느낌의 일몰 사진을 원한다면, 원할수록 노출 값을 낮춰서 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예로 든 사진도, 폰카로 노출을 좀 죽인 다음 클로즈업을 해서 담기 일보 직전의 모습입니다. 미리 보기 화면만 봐도, 카메라 사진 못지않은 느낌이죠?

    사이즈_조정_버전,_온도버전_99474774.jpg

    노출을 잡는 데에는 이와 같은 이점도 있습니다. 인물의 실루엣을 느낌 있게 살리면서도 배경의 디테일까지도 살린다는 것이죠. 어설프게나마 인물의 암부를 살리다가는 실루엣은 실루엣대로 어색하고, 배경의 노출값도 부분 과도출이 되어버려 디테일함이 절감됩니다. 동행인을 담아드렸던 사진인데요, 동행인과 함께 가게 되면 노출을 좀 어둡게 한 뒤 저마다 인생 실루엣 샷을 담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팀_1_93625550.jpg

    이렇게 가로도 담아보기도 하고 아래처럼 세로로도 담아보세요. 남는 건 사진, 나아가 인생 사진밖에 없으니까요.

    사이즈_조정_버전,_팀_2_61748212.jpg

    사이즈_조정_버전,_동행_86478681.jpg

    보라카이의 일몰은 하나의 붉은 캔버스가 된다. 
    그곳에서 영유하는 이들의 작은 몸짓 하나가
    매력적인 검은 획이 되고, 캔버스 전체를 낭만으로 물들인다. 

    사이즈_조정_버전,_맘에_드는_보정본_무제_2_43524241.jpg

    ④ 하늘만 보지 말고, 하단부에도 주목하라

    위 사진의 경우 물결의 파동이 잔잔히 일렁이는 모습을 포착하면서 세일링 보트, 멀직이 있는 관광객을 실루엣으로 삼아 일몰 하늘을 담은 셈입니다. 여기에서 단순히 하늘만을 가득히 담기보다는 하단부의 디테일한 변화에 주목하면 조금 더 풍성한 느낌의 사진을 담아낼 수가 있습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맘에_드는_보정본_무제_2-2_18560162.jpg

    아이가 신나게 바다를 향해 달려드는 모습을 앵글을 낮게 잡아 포착을 했습니다. 이 또한 어찌 보면 하늘의 붉게 타오르는 배경은 단순히 거들 뿐이고 아이의 역동적인 모습과 잔잔히 튀기는 물방울들을 주된 피사체로 잡은 것이기도 합니다.

    동행인이 있다면 동행인이 역동적으로 얕은 물을 튀기는 사진도 일몰 배경으로 역광으로 담아내면 극적이고 흥미로운 사진이 나올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맘에_드는_보정본_무제_1_81258726.jpg

    일몰의 끝물에는 사방이 상당히 어두워지게 됩니다. 물론 실제로는 이보다는 밝지만, 카메라에 있어서는 상당히 어둡게 인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대로 어둡게 포착하는 것도 하루를 마무리 지으면서 암흑으로 저물어가는 아련한 느낌을 담아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일몰의 끝물까지도 섬세하게 달라지는 황홀한 보라카이 화이트비치의 일몰을 감상해보며 담아보세요. 물론, 물에 젖은 백사장이 붉게 번쩍거리는 걸 포착한 채로 (하단부에 주목한 채로) 담아보면 더욱 특별한 사진이 나올 수가 있겠죠?


    TIP3
    액티비티 사진 팁 (세일링보트, 호핑투어)

    사이즈_조정_버전,_디몰,_호핑투어,_점심뷔페-42_15414616.jpg

    호핑투어로 사진을 찍는 팁이 있다 하니 의아해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여기서의 팁은 호핑투어의 본론 (물속 체험)에서의 사진 찍는 팁이 아니라 본론으로 접어들기 전에 화이트비치를 넓게 누비면서 보이는 바깥 풍경을 담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디몰,_호핑투어,_점심뷔페-48_35767901.jpg

    호핑투어를 나가기 위한 배에서의 뷰가 이렇게 좋습니다. 세일링 보트에서도, 화이트비치 해변에서도 결코 느낄 수 없는 화이트비치 한가운데의 느낌을 다름이 아닌 호핑투어 선상에서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① 자신이 바다 한가운데에 있음을 강조하자

    조금 더 역동적이고 입체적인 사진을 원한다면 자신이 배 위에 있음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호핑투어_팀원_(모자이크)-4_91426367.jpg

    천국 같은 곳에 와서 조신하게 앉아있는 사진으로는 보라카이의 흥을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비교적 안전한 곳에서 점프샷은 어떨까요? 타이밍에 맞추어 푸르른 하늘과 함께 점프샷을 담게 된다면, 그때의 짜릿하고 즐거웠던 감정이 사진에서 진심으로 묻어 나오게 됩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호핑투어_팀원_(모자이크)_2_75648941.jpg

    안전요원의 감독 하에 이런 뱃머리 샷도 가능합니다. 유속도 느리고, 파도도 없는 경우가 많은 보라카이의 바다라 이 정도의 사진은 안전하게 담을 수가 있습니다. 뱃머리에서 여유로이 앉아서 담는 인생샷 정도는 하나씩 있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사이즈_조정_버전,_디몰,_호핑투어,_점심뷔페-76_59068456.jpg

    뱃머리 뒤쪽의 장소에서도 인물 사진을 담거나 인증샷 정도는 담아두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내가 배 위에 있음을 보여줌과 동시에 신나게 보라카이의 바다를 가로질러가는 느낌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디몰,_호핑투어,_점심뷔페-102_35175035.jpg

    본격적인 호핑투어를 하기 위하여 내려가는 계단입니다. 안전요원이 먼저 동태를 살피기 위하여 오리발을 장착하고 내려갈 준비를 합니다. 이러한 구도에서 동행인이 호핑투어에 나서는 모습을 담아주는 것도 일종의 액티비티 사진의 연장선이 아닐까요?

    사이즈_조정_버전,_디몰,_호핑투어,_점심뷔페-60_73650122.jpg

    ② 바다 위 피사체를 포착해보자

    호핑투어 배를 타고 바다의 한가운데로 나서게 될 때는 여러 작고 큰 광경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를테면 위의 사진처럼 예쁜 구름을 오롯이 바다 한가운데에서 목격할 수도 있고요. 단순해 보이지만 호핑투어의 배 위에서가 아니라면 담기가 힘든 사진임을 알아두시면 사진을 담는 데에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디몰,_호핑투어,_점심뷔페-91_49550916.jpg

    호핑투어 배를 타고 나서면 온갖 배를 마주하게 됩니다. 여러 종류의 배는 보라카이의 천국 같은 풍광과 함께 어우러지고, 더욱이 위에서 말씀드렸던 휴양지의 피사체들을 구성하라는 조언과도 맥락을 같이해서 사진에 도드라지게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디몰,_호핑투어,_점심뷔페-55_28917169.jpg

    사이즈_조정_버전,_디몰,_호핑투어,_점심뷔페-56_54952369.jpg

    호핑투어 중의 사진 담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렸다면, 이제는 본격적인 선셋 세일링 보트에서 사진을 담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본격적으로_타기_전의_모습_77313468.jpg

    본격적으로 선셋 세일링 보트를 타기 직전의 모습입니다. 세일링 보트를 타기 전에 앞서 카메라를 들고 탈것이라면 카메라 렌즈는 따로 분리해둔 채로 탑승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를 계속 뺐다 꼈다 할 여유를 부리다가는 렌즈를 바닷속에 떨어뜨릴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메라 스트랩도 있으면 더더욱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대부분 보라카이의 바다는 잔잔하기 때문에 소지품이 자신의 큰 실수가 아닌 이상 바닷속으로 사라질 염려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흐린 날이거나 바람이 센 날이면 파도가 좀 친다고 합니다. 그때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짜릿한 느낌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때는 사진을 찍는 것도 좋겠지만 온전히 익사이팅한 상황 자체를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③ 세일링 보트에 어렴풋이 비치는 일몰 빛을 포착하자

    사이즈_조정_버전,_3_97041721.jpg

    밤이 되면 낮에 봤던 것과는 사뭇 다른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세일링 보트가 푸른색으로 물들어가며 붉은빛이 보트 곳곳에 스며듭니다. 위의 사진의 경우에는 제가 앉아있는 곳 지척에 카메라 렌즈 앵글을 바닥으로 떨어뜨려 놓고 선셋 방향을 향해 담았습니다.

    그렇게 되면 하늘만 보고 선셋임을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물들어가는 세일링 보트 자체만을 보고서라도 선셋 세일링 타임이라는 것을 극적으로 알 수 있게 해줍니다. 나아가, 조금 더 입체적으로 그 시간을 기록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④ 세일링 보트와 선셋을 배경으로 동행인의 실루엣을 담자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38_55583892.jpg

    선셋 세일링 보트에서의 사진의 완성은 아무래도 그것을 즐기고 있는 나 자신 또는 동행인의 모습을 담는 것에서 올 것입니다. 카메라 앵글을 아래로 떨어뜨려 동행인의 여유로운 발을 함께 담아보는 것은 특이하면서도, 여유로움이 한껏 느껴지는 인증샷이 될 것입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26_12948967.jpg

    여유롭게 누운 자신의 모습을 셀카로 담거나, 누워있는 방향대로 일몰과 함께 담아내는 인증샷도 나쁘지 않습니다. 내가 온전히 어떤 자세로 선셋 세일링 투어를 누리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16_99022036.jpg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17_46159657.jpg

    세일링 보트를 운용하시는 가이드분을 배경으로 선셋을 담아본 사진입니다. 같은 맥락으로, 동행인이 비슷한 위치에 있었다면 이렇게 실루엣 사진을 건져낼 수 있겠죠? 자리는 아주 넓은 편은 아니요, 협소한 편도 아닙니다. 유동적으로 일몰 방향을 향해서 동행인과 서로 자리를 맞바꾸어 가면서 실루엣 인생샷을 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입니다.

    ⑤ 세일링 보트와 일몰을 함께 가득히 담자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32_73591315.jpg

    세일링 투어에서 일몰 하늘만을 담는 것도 좋지만, 그렇게 되면 화이트비치에서 담는 일몰 하늘과는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호핑 투어에서 사진을 담는 팁에서 알려드렸듯이 자신이 타고 있는 배의 모습과 함께 담게 되면 그 풍경이 입체적이고 극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내가 배에 타고 있음'을 확인시켜주는 데에서 오는 힘은 생각보다 큽니다. '배를 타지 않고서는 담을 수가 없는 느낌이겠구나'라는 일종의 작은 괴리로부터 사진이 특별해 보이는 힘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 같은 경우에는, 그러한 팁과 더불어서 하단부에 주목하여 카메라 앵글을 바다 가까이에 하고 담았습니다. 잔잔하고 릴렉스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카메라가 젖을 염려가 전혀 없던 상황이였기 때문이죠.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31_86160705.jpg

    ⑥ 태양 사이로 배가 지나갈 때를 포착하자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36_34021984.jpg

    위의 사진에서처럼, 자신이 바깥쪽에 앉아있으며 그 방향이 일몰 방향일 때 언젠가는 배가 그 사이로 지나갑니다. 그 때 세일링 보트의 작은 틈 사이로 일몰 태양이 번쩍거리는 것을 절묘하게 포착해보세요. 화이트비치에서도 담을 수 없는, 극적인 사진을 담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선셋 세일링 보트 투어의 가장 큰 매력이 여기에서도 오지 않나 싶습니다.

    ⑦ 광활한 보라카이의 일몰 하늘을 가득히 담아보자

    사이즈_조정_버전,_세일링투어+선셋-48_26789046.jpg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아도 좋다'
    망망대해 위에서 화려하게 번져가는 노을을 보다보면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순간들이 행복해진다. 아무 생각을 하지 않는 건, 생각을 하는 것보다도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무수하게 쏟아지는 일몰의 광경을 보고 있으면, 그 어느 때보다도 쉬워진다.

    끝없이 펼쳐진 바다, 황홀하게 물들어가는 하늘 이 모든 요소를 한껏 담아내려면 선셋 세일링 투어만이 유일합니다. 화이트비치에서는 무수히 많은 수영하는 사람들이 앵글에 잡힐 수도 있으며 또한 하단부 바다라는 느낌의 질감이 해변가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위의 사진은 그러한 느낌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어안 렌즈로 가득히 담은 것인데요. 핸드폰 카메라로도 충분히 광활하게 담아낼 수가 있습니다.

    그림같은사진 신준식

    안녕하세요 그림 같은 사진 신준식 입니다. 국내, 해외를 다니며 저만의 시선으로 풍경을 담아오는 풍경 사진작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풍경 사진작가가 바라보는 여행의 매력, 나아가 여행지에서의 매력을 색다르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필리핀의 인기글

    그림같은사진 신준식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