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오직 싱가포르! 추천 이색 레스토랑은 어디?

    샘쟁이 샘쟁이 2013.08.06

    카테고리

    싱가포르, 음식

     

    오직 싱가포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레스토랑을 찾아라!

     

    싱가포르만큼 '미식기행'에 걸맞는 여행지가 또 있을까요? 아시아의 '멜팅 팟' 답게, 다문화가 공존하는 싱가포르는 음식문화도 독특합니다. 매력적인 길거리 음식부터 이국적인 페라나칸 푸드, '호커센터'로 통칭되는 그들만의 푸드코트 문화...  

    최근, 싱가포르 '미식기행'에 또 다른 샛별이 떠오르고 있으니, 바로 스타 쉐프와 함께하는 파인 다이닝 Fine Dining 이 그것! 마리나 베이 샌즈를 중심으로 오차드 로드, 뎀시힐 등 '핫'하기로 소문난 거리에는 한 집 건너 한 집 수준으로 우수한 맛집들이 줄을 서고 있으니~ 싱가포르에서의 24시간은 하루종일 '먹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 '겟어바웃 in 싱가포르'에서는 세련되고 우아한 파인 다이닝부터 미슐랭 레스토랑 등 알짜 맛집 정보를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싱가포르의 맛집이 오직 '칠리크랩'과 '점보 씨푸드 레스토랑'만 있는 줄 알았다면 아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sgp03_01

     

    #1 가든에서 즐기는 로맨틱한 다이닝 - POLLEN

     

    싱가포르의 떠오르는 핫 스팟 가든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
    작년 6월에 오픈한 가든 바이 더 베이는 싱가포르 정부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공원으로
    거대한 슈퍼트리와 전 세계의 다양한 식물과 나무 그리고 아찔한 스카이웨이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합니다.  

     

     

    sgp03_02

     

    각기 다른 매력으로 중무장한 여덟 개의 테마로 꾸며진 가든 바이 더 베이. 그 중 가장 제 마음을 강력하게 끌어당긴 곳은 '플라워돔'이었습니다. 싱그럽고 예쁜 꽃들로 가득 찬 향기로운 공간이기 때문이기도 했지만, 그보다도 미슐랭 3스타에 빛나는 셀리브리티 셰프, 제이슨 아서튼(Jason Atherton)이 운영하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었지요. 바로 '꽃가루'라는 뜻의 폴른 Pollen 이 그 주인공 입니다.

    싱가포르에는 수많은 파인 다이닝이 있지만 우리가 '폴른'을 선택한 것은, 가든 바이 더 베이 내에 위치하고 있어 더 없이 로맨틱한 동선을 자랑한다는 이유였어요. 늦은 오후 가든 바이 더 베이를 둘러보고 슈퍼트리의 야경을 감상한 뒤 꽃에 둘러싸인 폴른에서의 저녁 식사! 이보다 더 낭만적일 수 없겠다 싶었지요.

     

     

    sgp03_03

     

    폴른(POLLEN)으로 향하는 입구는 모두 두 곳!

    플라워돔에서 연결되는 입구를 따라 들어가면 에프터눈티, 디저트바 등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느낌의 2층 카페로, 싱가포르의 상징과도 같은 플라이어가 바라보이는 강변쪽 입구로 들어서면 럭셔리한 느낌이 물씬 나는 1층 레스토랑으로 연결됩니다.

     

     

    sgp03_04

    ▲ 플라이어가 바라보이는 강변쪽 입구

     

    sgp03_05

     

    싱그러운 정원 안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답게 폴른은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유난히 돋보이는 레스토랑이었습니다. 
    빈 벽에 채워 넣은 생생한 잎사귀, 메뉴판과 그릇에 새겨진 디테일한 그림들은 단순한 인테리어 효과를 뛰어 넘어 이 공간이 마치 싱그러운 숲 속 한가운데이고 그릇 위에 올려진 음식이 무엇이던 간에 그것이 건강한 요리라 여겨지도록 하는 마법을 부리는 듯했지요.

     

     

    STARTERS

     

    sgp03_06

    sgp03_07

    ▲ Back-to-front squid risotto, cauliflower, roasted squid consommée ($29.00)

     

    sgp03_08

    ▲ Ocean trout, asparagus, wasabi, Oscietra caviar, dill ($39.00)

     

    잘게 썬 오징어로 만든 리조또와 캐비어를 얹은 송어는 입맛 돋우는 애피타이저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마치 하나의 작품을 보는 듯했던 푸드 데코도 굉장히 인상적이었고요.

     

     

    MAIN

     

    sgp03_09
    ▲ Kurobuta pork belly, braised cheek, charred spring onions, butternut squash, Sudachi lime ($65) 

     

    sgp03_10

    ▲ Roasted cod. wild mushroom broth and tarragon ($68) 

     

    sgp03_11

    ▲ Challandais duck breast, buckwheat, Romanesco cauliflower, blood orange ($70) 

     

    미슐랭 3스타 셰프의 진가는 메인요리에서 더욱 빛을 발하더군요. 돼지고기, 오리, 대구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요리를 주문했건만, 요리 하나하나 뭐 하나 흠잡을 데 없이 하나같이 특색 있고 훌륭한 맛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평소 파인 다이닝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뭣도 모르는 제가 이 요리들을 평가하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일 것 같고요. 다만 한 가지 제가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이날, 폴른에서 머문 짧은 시간이 싱가포르 여행에 있어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만큼 제게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sgp03_12

     

    모처럼 만의 여행길에 품격 있는 파인 다이닝에서 럭셔리하고 낭만 가득한 시간을 보내며 여행의 기쁨을 만끽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기왕이면 향기로운 꽃내음 가득한 플라워 가든에서 동그란 유리벽 너머로 반짝이는 플라이어를 바라보며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은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는 한 끼 정도는 분위기를 내보는 것도 좋겠죠. 

    그 밖에 추천하고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은,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맛볼 수 있는 궁극의 럭셔리 '기 사부아 Guy Savoy', 스타 쉐프 루크 만간이 운영하는 오차드 로드의 '솔트 Salt Grill & Sky Bar by Luke  Mangan', 리버사이드에서 만나는 최고의 프렌치 퀴진 '세인트 피에르 Saint Pierre' 등이 있습니다. 

     

     

    #2 녹음이 우거진 뎀시힐 속 또 하나의 천국 - Long Beach

     

    싱가포르의 시그니쳐라고도 불릴 수 있는 '칠리크랩'.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게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은 지금까지 단연 '점보 씨푸드 레스토랑'이었죠. 리버사이드에 위치해 있다는 지역적 특징과 더불어 큰 규모와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달짝지근함으로 독보적인 유명세를 얻었는데요, 사실 싱가포르에는 수많은 씨푸드 레스토랑이 있답니다. 오히려 싱가포리언들은 '점보'가 너무 여행자들도 바글거린다며 좋아하지 않는 추세라고하니, 좀 더 특별하면서 싱가포르의 색채가 듬뿍 묻어나는 칠리크랩이 맛보고 싶으시다면 다른 씨푸드 레스토랑으로 시선을 돌려보세요!

    그 중에서도 제가 추천하고픈 곳은 싱가포리언에게 강력추천 받은 씨푸드 레스토랑, 롱비치 Long Beach 입니다. 

     

     

    sgp03_14

     

    짙푸른 녹음 사이로 감각적인 느낌의 카페와 레스토랑, 갤러리들이 오밀조밀 모여 있는 이곳은 뎀시힐.
    여기에 분위기는 말할 것도 없고 손님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롱비치 씨푸드 레스토랑을 향해 빗길을 뚫고 달려왔습니다.

      

    Dempsey Long Beach Seafood

    1946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무려 6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롱비치 씨푸드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산물 레스토랑이자 각종 요리 대회에서 상을 휩쓴 내로라하는 싱가포르의 유명 레스토랑입니다. 또한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요리인 칠리크랩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블랙페퍼크랩을 가장 먼저 시작한 곳이기도 하지요.

     

     

    sgp03_15

    sgp03_16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자마자 가장 먼저 한일은 테이블 위에 놓인 물티슈와 땅콩을 치워 달라 부탁하는 일이었습니다.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이것들을 테이블 위에 그대로 두면 식사비용에 추가되거든요. 때문에 크랩 요리를 드시려거든 미리 물티슈를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sgp03_19

     

    칠리크랩은 싱싱한 게를 토마토 칠리소스와 함께 달달하고 매콤하게 볶아낸 음식입니다.
    달콤하면서 시큼하고 또 화끈하게 맵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맛에 아주 잘 맞는 싱가포르 로컬 푸드 중에 하나죠.

     

     

    sgp03_20

     

    꽉꽉 채워진 부드러운 속살을 발라먹는 것도 물론 좋지만, 걸쭉한 칠리소스에 바삭하게 튀겨낸 번을 콕 찍어 먹거나 볶음밥에 칠리소스를 크게 한 스푼 떠 넣고 슥슥 비벼 먹어도 Good~! 옆에서 누가 안 말리면 밥 몇 공기 순식간에 비워내겠더라고요.

     

     

    sgp03_18

     

    칠리크랩 보다 더욱 화끈한 맛을 자랑하는 블랙페퍼크랩. 이 집이 원조라니 안 먹어볼 수 없겠죠? 칠리크랩과는 달리 블랙페퍼크랩에는 감칠맛 나는 걸쭉한 소스는 없지만, 게 껍질에 골고루 발려진 그 특유의 매혹적인 후추 맛이 어찌나 매혹적이었던지 테이블에 모여앉은 다 큰 어른 넷이 애들처럼 손가락 쪽쪽 빠는 진풍경을 연출하고야 말았습니다.

    크랩 요리는 대부분 시가로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에 그날그날 가격이 달라지므로 메뉴판에 가격이 표시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코 가격이 저렴한 음식은 아니니 가능하면 2명 이상이 함께 방문하여 볶음밥, 번 등을 함께 주문해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sgp03_21

     

    울창한 녹음이 우거진 뎀시힐 속 또 하나의 천국, 롱비치에서 REAL SEAFOOD의 맛을 즐겨보시길~

     

     

    #3 3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 선정 - Pizzaria Mozza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쇼핑을 즐기다가 허기가 진다면, 특별한 저녁 식사를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하늘 수영장과 럭셔리한 건물 만큼이나 '맛집'이 많기로도 유명한 핫 플레이스.

    그 중에서도 '단 한 번 이름을 올리기도 힘들다는 미슐랭 가이드'에 무려 세 번이나! 그것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는 피자리아 모짜는 꼭 한 번 가보셔야 하는 곳입니다. 피자리아 모짜는 스타 셰프 마리오 바탈리(Mario Batali)를 비롯한 3명의 셰프가 함께 운영하는 피자 전문 레스토랑이에요.

     

    sgp03_25

     

    입구 바로 왼편에는 신선하고 맛 좋은 치즈를 쓰는 것으로 유명한 오스테리아 모짜가 함께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이곳 역시 피제리아 모짜의 3명의 셰프가 함께 운영하는 곳이랍니다. 그러니 오스테리아 모짜의 입소문 난 치즈를 피제리아 모짜에서 그대로 가져다 쓰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피제리아 모짜의 피자 맛, 안 봐도 비디오겠죠?

     

     

    sgp03_23

    ▲ 입구 왼편에 자리 잡은 오스테리아 모짜 

     

    sgp03_28

    sgp03_27

     

    아닌 게 아니라 직접 맛본 피제리아 모짜의 피자 맛은 말 그대로 환상적이었습니다.
    치즈가 맛의 반 이상을 결정하는 바질페스토가 듬뿍 올려진 카프레제의 맛은 더 말할 것도 없고요.

     

     

    sgp03_33

     

    치즈도 치즈지만, 피제리아 모짜는 오픈 키친에 화덕을 설치해 두고 주문 즉시 바로 피자를 구워내어 손님상에 내고 있기 때문에 진한 치즈 맛에 불 맛까지 더해진 정통 이탈리아식 피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화덕에서 피자가 구워지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 또한 피제리아 모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빅재미로 화덕 앞 바(Bar) 좌석은 언제나 늘 만석이라고 하니 이 자리를 원한다면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자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있지만, 오늘의 피자 혹은 쇠고기 토마토 라자냐 등을 추천합니다.

     

     

    #4 서퍼들과 함께하는 시원한 한 끼 식사 - Wave House Sentosa

     

    이번에는 장소를 센토사로 옮겨볼까요?
    계절이나 날씨에 상관없이 서핑을 즐길 수 있다니 만약 당신이 서퍼라면 솔깃한 이야기겠죠?
    싱가포르 센토사 섬에 위치한 웨이브 하우스 센토사(Wave House Sentosa)에서는 그것이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sgp03_37

     

    웨이브 하우스 센토사는 플로우 라이딩(Flow Riding)과 터널처럼 둥글게 말린 파도 속을 통과하는  플로우 배럴(Flow Barrel) 이 두 가지 서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신나는 음악이 있고, 시원한 칵테일과 맛있는 음식이 있고, 가슴 뻥 뚫리는 바다 전망이 눈앞에 펼쳐지는 그저 그곳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익사이팅한 장소입니다.

     

     

    sgp03_41

    sgp03_43

    ▲ 플로우 라이딩(Flow Riding)

     

    sgp03_38

    sgp03_35

    ▲ 플로우 배럴(Flow Barrel)

     

    파도를 가르는 서퍼들의 모습을 감상하며 맛 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니 솔깃하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진 분위기 좋은 실내에 앉아 창 밖으로 시원하게 파도를 가르는 서퍼들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자니 방금 전까지 더위에 지쳐 헥헥거리고 있었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게 되더라고요.

     

     

    sgp03_45

    sgp03_46 

     

    활기차고 열정 넘치는 바깥 풍경과는 달리 레스토랑 내부는 대나무와 블랙 톤이 조화를 이룬 차분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었습니다. 음식의 맛 또한 실내 분위기와 마찬가지로 결코 가볍거나 엉성하지 않았지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레스토랑으로 평가받으며 언제나 많은 손님으로 북적이는 곳이랍니다. 실제로도 이날, 때 늦은 점심을 먹었음에도 레스토랑 안은 일본인 단체 관광객들로 빈자리 없이 꽉꽉 채워져 있었지요.

     

     

    sgp03_49

     

    BLACKENED FILLET OF SALMON 24.5$

    Our uniquely prepared salmon fillet, served glistening with passion fruit vinaigrette,
    a whip of garlic mashed potatoes, and vegetables tinged with sweet and sour sauce

     

     

    sgp03_50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BLACKENED FILLET OF SALMON.

    흔한 연어 스테이크를 떠올린다면 오산!
    부드러운 연어 스테이크의 겉을 검게 그을려 내는 이 요리는 독특한 식감을 자랑하며 일행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죠.

     

     

    sgp03_34

     

    이색적인 레스토랑에서 좀 더 진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당신께 웨이브 하우스 센토사를 적극 추천합니다. (^^)/

     

     

    INFORMATION

     

    #POLLEN

    Flower Dome, Gardens By The Bay 18 Marina Gardens Dr 싱가포르 018953
    TEL 65-6557-2797
    http://www.pollen.com.sg/#!/welcome
    Opening Hours (Monday to Sunday)
    Lunch12.00pm to 2.30pm
    Dinner6.00pm to 10.00pm
    Weekend Afternoon Tea2.30pm to 5.30pm
    ※Buggy 서비스 지원

     

    #Dempsey Long Beach Seafood

    Blk 25 #01-01 Dempsey Road
    Tel 65-6323-2222
    http://www.longbeachseafood.com.sg/
    Open: 11am- 3pm (Lunch) / 5.30pm- 1.30am (Dinner)

     

    #Pizzaria Mozza

    B1-42/46, The Shoppes at Marina Bay Sands, 2 Bayfront Ave
    TEL 65-6688-8522
    http://pizzeriamozza.com
    Open: 12:00~23:00(마지막 주문 20:45)

     

    #Wave House Sentosa

    36 Siloso Beach Walk, 싱가포르 099007
    TEL 65 6377 3113
    http://www.wavehousesentosa.com/
    Open: 일~목 10:00~ 24:00 / 금, 토 10:00~ 01:00
    ※비치 트램 (실로소 비치행) 실로소 비치 리조트 하차

     

     

    샘쟁이

    사진을 좋아하여 자연스레 여행을 하게 된 로맨틱 커플 여행가. 티스토리 여행블로거로서 '헬로뷰티플데이즈'라는 아기자기한 공간을 운영 중이다. (http://hellobeautifuldays.com/) => "블로그라는 작은 공간에 저와 사랑하는 남편이 함께한 로맨틱한 커플 여행부터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의 여행까지 5년여간의 추억들을 차곡차곡 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행복한 순간들을 당신과 함께 나누려 합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샘쟁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