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캘거리 올림픽파크를 즐기는 4가지 방법!

    tvexciting tvexciting 2013.01.27

    카테고리

    미주, 캐나다, 액티비티



    캘거리 올림픽파크를 즐기는 4가지 방법!





    캘거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동계올림픽이 떠오릅니다. (^^) 우리나라도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 만큼, 캘거리의 올림픽파크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는데요, 1988년에 15회 동계올림픽을 유치한 캘거리의 올림픽파크는 여전히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올림픽파크를 잘 보존하여 관광 명소로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네요. 캘거리의 올림픽파크는 다운타운으로 들어가기 전, 외곽에 펼쳐져 있습니다.








    올림픽파크 정문에는 메달 시상대가 놓여져 있네요. 한 할아버지가 금메달 자리에 올라가 승리의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 캘거리 시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이곳 올림픽파크에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암벽등반, ZIP LINE, 미니골프, MTB, 봅슬레이 등 스포츠 정신을 고취시키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캘거리 올림픽파크를 120% 즐기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ZIP LINE




    스키 점프대를 활용한 짚 라인(ZIP LINE). 마치 스키 점프 선수가 된 듯한 짜릿한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발 밑으로 펼쳐지는 상쾌한 캘거리 자연풍경 역시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액티비티지요.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짚 라인은, 줄 하나에 매달린 채 빠른 스피드로 건너편을 향해 날아가는 것으로, 이 스릴이 번지점프만큼이나 강렬하답니다!








    어떠세요? 보기만 해도 아찔하지 않으신지~ 실제 동계 올림픽 당시 스키 점프대로 쓰였던 곳에 설치된 짚 라인. 충분히 연습한 후 타는 것이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 Bobsleigh




    시원하게 달리는 봅슬레이 체험! 여러명이 타야 하기 때문에 혼자서 타기는 어렵지만, 가족과 함께 여행 중이라면 한 번쯤 체험해보세요. 짚 라인과 묶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봅슬레이 편을 본 이후로 줄곧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실제로 보니 반갑네요. 그러고보니, 봅슬레이를 소재로 한 영화 '쿨러닝'이 실제 캘거리 동계올림픽 사연이라는 것을 아시는지!? 자메이카 선수들이 봅슬레이를 타면서 협동과 우애가 생긴다는 내용인데요, 그 무대가 바로 이곳 캘거리~ 봅슬레이 액티비티가 다시 보이는 순간이네요.








    3. Museum





    2층과 3층에는 '동계올림픽 박물관'이 있어서 동계 올림픽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종목에서 누가 금메달을 땄는지도 나와 있는데요, 우리나라 선수들을 찾다보니 자랑스러움에 가슴이 뿌듯해집니다! 자랑스런 대한민국 태극전사들! 역시 해외에 나오면 애국심이 더욱 불타오르게 되네요. (^^)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도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좋은 성적 거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4. MTB




    겨울이면 하얗게 눈 덮이는 스키 슬로프. 푸릇푸릇한 잔디가 돋아나는 여름에는 '산악자전거 코스'로 재탄생합니다! 여름 시즌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어요. 자전거와 함께 전용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서 위에서 부터 코스를 따라 내려오는 것인데, 보기만 해도 신나 보이더라고요!









    이렇게 안전 띠와 함께 길이 난 곳을 따라 내려오는데, 안전장비를 모두 착용해야만 탈 수 있습니다. 어린 학생들도 신나게 타고있는 모습을 보니 위험하진 않은 것 같네요. 슬로프 아래에서는 묘기를 연습하거나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며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이렇게 자전거를 마음 껏 탈 수 있는 공간이 별로 없어서 아쉬운데,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도 타고, 광활한 자연도 만끽할 수 있으니 더욱 부러웠답니다.










    스포츠 액티비티는 물론 운동 물품까지 구매할 수 있어서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테마파크 만큼이나 재미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캘거리 올림픽파크를 보니, 우리나라 평창 동계올림픽이 더욱 더 기대되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여 또 다른 여행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캘거리 올림픽파크 홈페이지 : http://www.winsportcanada.ca

    * 캘거리 올림픽파크 지도보기 : 클릭

    tvexciting

    TV익사이팅 블로그를 운영하다 블로그 네트워크 회사인 TNM에 입사해 마케팅팀장을 거쳐, 현재는 소셜 마케팅 회사인 다솔인(DASOLIN)의 대표를 맡고 있다. 스타트업 미디어인 플래텀(PLATUM)의 공동 창업자이자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멘토링 그룹인 플라타너스의 소셜 마케팅 멘토이기도 하다. 더불어 소셜 마케팅 컨설팅 및 대중문화평론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이 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소셜 여행을 꿈꾸고 있다. http://tvexciting.com / facebook: powerblog

    같이 보기 좋은 글

    캐나다의 인기글

    tvexciting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