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마카오에서 즐기기

    김수정 김수정 2014.11.07

    카테고리

    , 중국, 홍콩/마카오, 음식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마카오에서 즐기기

     

     

    93

     

    동양 속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마카오는 포르투갈의 식민지였던 탓에 중국보다는 포르투갈의 영향을 많이 받은 곳이랍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다양한 포르투갈 풍 건축물들도 그렇고 마카오를 대표하는 유명 먹거리도 광둥요리와 포르투갈 스타일의 요리가 합쳐진 매케니즈 요리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84

     

    홍콩의 대표하는 디저트 중 하나인 에그타르트 역시 홍콩식이 아닌 포르투갈식의 에그타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유명 드라마에 등장한 탓에 꼴로안 빌리지에 위치한 에그타르트집이 인기 있는 편이지만 중국 사람들이나 마카오 현지 사람들에겐 세나도광장 근처에 있는 '마가렛 카페 이나타'가 더 유명해요.

     

     

    75

     

    '마가렛 카페 이나타'는 세나도 광장 쪽에서 찾아가는 것보다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쪽에서 찾아가는 편이 더 쉬워요. 그랜드 리스보아에서 세나도 광장쪽으로 쭉 걸어 올라가세요.

     

     

    76

     

    화려한 타일 벽이 보이면 잘 찾아가고 있는 거예요.

    이런 타일 역시 포르투갈의 영향을 받은 거예요. 마카오 구석구석 포르투갈의 분위기를 찾아보는 것도 꽤 재미있는 일이랍니다.

    사진에 보이는 횡단보도를 건너 오른쪽으로 한 블록 이동하면 '마가렛 카페 이나타' 간판이 보여요. 굳이 간판을 보지 않아도 달콤한 에그타르트 향기 덕분에 이곳을 그냥 지나칠 수 없기도 해요.

     

     

    74

     

    벌써 많은 사람들이 에그타르트를 즐기기 위해 줄 서있더라고요. 근데 비는 안오는데 왜 우산을 들고 있는거냐구요? 마카오의 한낮은 양산 없인 걸어다닐 수 없을 정도에요. 다들 햇빛을 피하기 위해서 우산 혹은 양산을 들고 있는 거랍니다.

     

     

    79

     

    저도 냉큼 줄을 섰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그타르트를 구입해 나오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아요. 후다닥 계산하고 에그타르트를 받아들고 나오면 끝이거든요.

     

     

    82

     

    '마가렛 카페 이나타' 앞쪽엔 자리가 꽤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대부분 자리에 앉아 에그타르트를 즐기고 있지요. 합석은 기본. 자리가 나면 옆에 사람이 있어도 그냥 앉아도 된답니다.

     

     

    78

     

    가게안은 상당히 비좁은 편이에요. 미리 어떤 메뉴를 주문할지, 또 얼마나 구입할지 생각해둬야 한답니다. 

    가게 주인 아주머니는 상당히 불친절 하시더라고요. 메뉴판을 들여다보며 고민하고 있으니 빨리 주문하라고 닦달을...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거니 그러려니 했지만 조금 더 친절했더라면 좋았을 것 같아요.

     

     

    86

     

    다양한 커피와 음료.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요. 에그타르트는 한 개에 HK$8이랍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1,100원 정도에요. 여러개를 한꺼번에 구입하면 조금 할인도 되고요.

     

     

    85

     

    몰랐는데 에그타르트 외에 샌드위치 메뉴도 있습니다.

    빵 종류를 선택하고 원하는 재료를 넣어 나만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요. 가격도 착한 편입니다.

     

     

    89

     

    갓 구워져 나온 따끈따끈한 에그타르트에요.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저렇게 많이 있어도 금새 없어지더라고요.

     

     

    90

     

    윗부분이 살짝 탄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론 아니에요. 아주 잘 구워진 거랍니다.

     

     

    93

     

    마카오 에그타르트는 홍콩식 에그타르트랑 전혀 달라요. 타르트지는 바삭바삭한 페스츄리! 안쪽엔 부드러운 필링이 가득해요. 따뜻할 때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단. 입천장 홀라당 데 일수 있으니 조심조심!

     

     

    92

     

    점심식사를 바로 하고 온 거라 한개만 주문했는데 먹어보고는 한꺼번에 6개 주문할껄 엄청 후회했답니다. 한번 먹으면 잊을수 없는 마카오 에그타르트. 마카오 여행 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91

     

     

    INFORMATION

    Margaret's Cafe e Nata

    17B, Goldlion building, Rua do Comandante Mata e Oliveira, Macau, China

    오픈시간 : 8:30~18:00

    수요일 휴무

     

     

     

    김수정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또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여행중독자. 네이버 여행 블로그 (http://blog.naver.com/wkwmd81) 를 운영하고 있으며 엄마만큼이나 여행유전자 가득 안고 태어난 귀여운 딸아이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꿈.

    같이 보기 좋은 글

    홍콩/마카오의 인기글

    김수정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