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당신이 몰랐던 변산반도 부안에서 놓쳐서는 안 될 4가지

    산들 산들 2020.01.31

    당신이 몰랐던 변산반도 부안에서
    놓쳐서는 안 될 4가지

    참 매력적인 요소가 많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변산반도 부안. 국내여행을 많이 다녀봤지만 '이렇게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곳이 있었어?'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준 곳이다.

    내가 보지 못한 매력적인 곳들이 얼마나 더 많이 있을까. 해외여행도 좋지만 우리나라에도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고 더 많은 곳을 여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준 전라도 부안. 부안 여행을 가게 된다면, 놓쳐서는 안 될 포인트 4가지를 소개한다.

     


    맛 좋은 오색 찐빵을 즐길 수 있는
    슬지네 제빵소

    DSC07330_35076618.jpg

    부안에 굉장히 유명한 카페가 있는데 그곳이 바로 이곳, '슬지네 제빵소' 바른 먹거리를 위해 2대가 운영하고 있다는 슬지제빵소는 각종 tv에 출연했을 만큼 유명한 곳이다.

     

    DSC07335_72564815.jpg

    요즘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가 바로 카페 투어. 이곳을 추천해주고 싶은 이유는 다양한 음료와 함께 오색 찐빵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우리가 알고 있는 팥이 들어간 오리지널 찐빵 말고도 치즈 찐빵, 크랜베리 찐빵 등 다양하고 맛 좋은 찐빵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카페 바로 앞에 펼쳐진 곰소염전에서 직접 생산한 소금을 사용하여 빵을 만들고 곰소염전 소금도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

     

    DSC07323_18825750.jpg

    찐빵 피는 굉장히 얇은데 반해 단팥은 듬뿍. 단팥이 듬뿍 들어있는 데에 비해 많이 달지 않아서 자꾸자꾸 먹게 되는 맛이다. 그래서 단 걸 좋아하지 않는 어르신들의 입맛에도 제격이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진서면 청자로 1076
    • 영업시간 : 매일 10:00 - 19:00

     

     


    하늘과 능선의 아름다운 반영
    곰소염전

    DSC07391_91701033.jpg

    슬지 제빵소에서 찐빵을 먹고 시간을 즐겼다면 바로 앞에 있는 곰소염전에서 시간을 보내기를 추천한다. 깨끗한 염전 안으로 저 멀리 있는 뾰족뾰족 산들과 하늘까지 완벽 반영이 되어 비추는 완벽한 거울 반영을 볼 수 있다.

     

    DSC07370_30190978.jpg

    하늘의 색과 구름의 양에 따라 사진의 느낌이 모두 다르고 별이 많이 뜬 밤에는 황홀한 밤하늘의 풍경도 담을 수 있을 것이다. 재미있는 촬영 포인트가 가능한 곳이지만 일하고 계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들어가기 전에는 꼭 양해를 구할 것 !

    • 주소: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 혹은 '슬지네 제빵소'를 찾아가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실루엣 인생사진을 담을 수 있는
    채석강 해식동굴

    DSC07544_19490624.jpg

    최고의 인생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채석강 해식동굴. 사전 정보가 없다면 힘들게 찾아가야 하지만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라면 고생하지 않고 인생 사진을 담을 수 있을 것이다.

     

    DSC07520_89606042.jpg

    ​일몰이 아름다운 격포해변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간조/만조 시간에 따라 해식절벽을 보며 걸을 수도 있고 그렇지 못할 수도 있으니 방문 예정이라면 간조/만조 시간을 꼭 확인해야 한다.

     

    DSC07521_32957312.jpg

    해식절벽을 걷는 길은 매우 미끄럽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것. 그리고 그 풍경은 마치 제주도 주상절리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

     

    DSC07542_50202424.jpg

    마치 한국의 지도 같은 프레임 안에 실루엣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장소다. 내가 갔던 날은 예상치 못하게 아름다운 일몰이 더해져 내 인생 최고의 일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아름다운 일몰과 함께 인생 사진도 남길 수 있었다.

    위와 같은 프레임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해식동굴로 가려면 격포 해변이 아닌 격포 방파제 방향으로 가야 한다. 격포 해변에서는 위 사진 포인트까지 30분 정도 한참을 걸어 들어가야 하지만 격포 방파제로 찾아간다면 도보 2분 정도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프레임으로 사진을 담기 위해서는 다소 위험한 절벽에서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할 수도 있다. 깔끔하게 포기할 예정인 사람들에게는 격포 해변의 일몰만으로도 충분한 일몰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한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 방문팁 :

            - 위와 같은 프레임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해식동굴로 가려면 네비에 '격포방파제'를 검색하여 방문할 것
            - 다소 위험한 절벽에서 대기를 할 수도 있어 아이가 있다면 위험할 수 있음
            - 구두보다는 운동화를 꼭 신을 것
            - 포즈를 미리 생각한다면 더 다양하고 재밌는 사진을 담을 수 있을 것

     

    부안으로 여행을 가게 된 계기가 된
    감성 숙소 스테이 변산바람꽃

    DSC07625_96894246.jpg

    어떤 여행지를 방문할 때 나에게 가장 큰 기준이 되는 것을 바로 '숙소'. 통나무집과 파란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집에서 살고 있는 환상을 실현해줄 수 있을 것만 같은 숙소가 있는 부안이, 바로 내가 부안 여행을 하게 된 이유가 되었다. 잠이 들 때까지 그리고 아침에 눈을 뜰 때부터 창밖으로 바다가 보이는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감성 숙소 스테이 변산바람꽃.

     

    DSC07450_86076125.jpg

    화장실에는 욕조가 있어 바다를 보며 반식욕을 즐기기에 좋다. 이 방은 다락방에 창이 있어 방에 누워 밤하늘에 뜬 별도 감상할 수 있다. 풍경이 아름다워서일까, 방에서 즐길 수 있는 조식은 무언가 많이 들어간 것 같지 않은데도 맛이 일품이다.

     

    DSC07495_36613380.jpg

    DSC07479_52338757.jpg

    ​공용 주방에는 느리게 흘러가는 라디오와 액자처럼 걸린 바다가 펼쳐져 있고 간단하게 요리를 해 먹을 수도 있다.​ 숙소 안뿐만 아니라 밖 풍경까지 너무 아름다워서 알프스가 부럽지 않았던 곳. 요들송을 부르며 뛰어놀기 좋았던 숙소. 많은 것을 하지 않고 이 숙소에서만 시간을 보내도 지친 피로가 풀리고 힐링이 될 것이다.

     


    IMG_0643_57205968.jpg

    국내여행지 어디로 갈지 고민하고 있었다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흔한 여행지 말고 새로운 여행지를 찾고 있었다면 전라도 변산반도 부안 여행은 어떨까? 부안이 생소한 분들이라면 소개해드린 이 4가지만 즐기셔도 혹은 4가지 중에서 단 한 가지만 즐기셔도 유익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부안 여행이 될 것이다. 

    산들

    소박한 여행과 소소한 순간을 좋아합니다. 빛나는 순간, 푸른 오늘을 담고 이야기해요.

    같이 보기 좋은 글

    전라의 인기글

    산들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