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낮과 밤 그 경계에서, 리우데자네이루 코파카바나 해변

    ROMY ROMY 2016.12.26

     

    리우에서의 첫날을 공항 도착해 숙소인 코파카바나까지 이동하고 호싱야 투어로 끝이 나는 듯했다.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리우의 날씨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빵산의 일몰이나 야경을 기대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언제 또 남미로 날라 올지도 모르는데 죽이 되든 밥이 되는 가볼 법도 한데 난 코파카바나 해변으로 향했다. 이국적인 해변 모습을 담기엔 아쉬운 날씨였지만 호텔에서 요새가 있는 곳까지 왕복하며 걷던 코파카바나 해변의 낮과 밤 그 경계의 시간은 사진으로만 봤던 코파카바나 해변의 정열적인 모습과 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코파카바나해변_001

    우중충한 날씨는 이곳까지 날아오면서 사진으로만 봤던 리우데자네이루의 모습과는 전혀 달랐다. 오후에 일몰을 보기 위해 빵산을 찾을 계획이었지만 일몰은커녕 지상의 뷰도 구름에 가려 보이지 않을 것 같다는 판단에 접었다. 내일 찾아볼 예수상도 날씨 덕분에 어찌 될지 모르는 판이라 호싱야에서 돌아와 호텔에서 고민하다가 호텔에서 가까운 코파카바나 해변을 찾았다. 날씨가 그렇다 하더라도 아쉬움에서인지 사람들도 꽤 보인다.

     

     

    코파카바나해변_006

    깨끗하고 환한 파란 하늘의 코파카바나 해변을 아니지만 여행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들은 곳곳에 있다. 근사하게 쌓아올린 모래성부터 지갑을 열게 하는 거리의 기념품들까지. 마그네틱을 보니 여행 가면 배낭에 기념 마그네틱만 잔뜩 넣어오는 친구가 생각나고 내일이면 찾아볼 예수상이 기대된다. 망설이다 결국 구입하지 못한 쇼퍼백도 기억에 남는 코파카바나 해변.

     

     

    코파카바나해변_011 코파카바나해변_014 코파카바나해변_012

    해변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해변을 즐기는 사람들로 넘쳐 난다. 거리의 상점 주인의 아이, 어느 노천카페의 흥겨운 사람들도 나처럼 해변을 걷는 사람들 그리고 모래 위에서 발리볼을 즐기는 매력남들. 날씨 탓 보다 자신의 삶을 즐기는 모습에 반성하게 되는 리우데자네이루의 풍경.

     

     

    코파카바나해변_013

    코파카바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비교적 높은 빌딩들이 가득하고 거리 또한 쾌적하다. 여행자들에겐 코파카바나 주변이 안전하다는 평이 지배적이어서 이곳에 숙소를 잡는 경우가 많다. 높은 빌딩 숲 너머에 보이는 빈민가. 낮에 다녀온 호싱야가 떠오른다. 물질적인 풍요로움 뒤로 보이는 브라질의 또 다른 모습.

     

     

    코파카바나해변_019

    해변의 핫한 비키니의 젊은 아가씨나 근육 빵빵한 훈남만 생각하기엔 코파카바나의 매력은 그 이상이다. 

     

     

    코파카바나해변_022

    코파카바나 요새를 둘러보고 호텔로 돌아가는 길 다시 해변을 찾았다. 이번엔 인도가 아니 해변의 모래사장을 걸었는데 소문에 비해 그리 경계할 건 없는 것 같다. 단지 혼자보단 일행과 같이 걸어보면 좋을 것 같다.

     

     

    코파카바나해변_024

    브라질의 열정은 코파카바나 해변 곳곳에서 발견되어 진다. 해변을 걷다 발견한 장미들.

     

     

    코파카바나해변_025

    비록 빵산의 일몰은 보지 못했지만 해변의 매력을 맘껏 느꼈던 코파카바나의 낮과 밤의 경계. 

     

     

    코파카바나해변_028

    해변의 밤은 역시 연인의 몫이다. 다음에 만약 이곳을 다시 걷게 된다면 그땐 꼭 연인과 함께.

     

     
    ROMY

    문밖을 나서면 어디든 여행. 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발길 닿는대로 기웃거리는 뚜벅이 여행가 Romy.

    같이 보기 좋은 글

    브라질의 인기글

    ROMY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