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달콤했던 콘도 숙박

    홍대고양이 홍대고양이 2017.07.22

    카테고리

    한국, 제주, 기타, 숙박, 휴양, 여름

     

    0

    여름이다. 휴가철, 우리나라 최고 여행지는 단연 제주다. 마음 먹으면 오늘 티켓팅 해서 휙 다녀올 수 있는 그 섬. 향했다. 제주도가 가까워진다. 몇 번을 방문했지만 여전히 설레는 곳이다. 이국적인 풍경, 쭉 뻗은 해안가 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푸른 바다, 검은 돌들과 힘찬 발길질 하는 말떼, 둥글둥글 솟은 오름들. 다른 어느 섬보다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섬이다. 목적지는 제주도 최대, 최고 리조트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클럽하우스

    1

    2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의 클럽하우스부터 들렀다. 체크인 & 아웃을 하는 곳이며 제주도 리조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의 미니어처가 있어 이곳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간단히 곳곳의 소개를 들었다. 그 규모와 시설 면에서 제주를 통틀어 단연 압도적이다.

    제주도 리조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는 250만 ㎡ 에 지어졌다. 대규모다. 가족들 방문하기 좋은 복합 휴양리조트다. 올해 4월 콘도미니엄 문을 열었으며 신화테마파크, 신화워터파크, 신화호텔, 신화쇼핑스트리트, 신화엔터테인먼트 등이 차례로 개장 예정이다.

     

     

     

    3

    4

    이름이 제주신화월드인 만큼 28만 ㎡ 부지에 7개 주제로 메소포타미아, 중세 등 각지 각국의 신화를 주제로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귀엽고 인기있는 캐릭터 라바가 곳곳에 보여 반갑다. 유아, 성인들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각 연령에 맞는 놀이기구도 들어선다.

    신화워터파크는 제주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로 워터슬라이드, 성인, 가족, 유아 수영장 등이 자리할 예정이며 카바나 텐트도 있다. 2018년에 개장하면 정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공연장도 있다. 유수 아이돌의 공연도 기대해볼만하다.

     

     

     

    5 6

    신화호텔은 2천 실 이상의 객실로 피트니트 센터, 스파 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국제 컨벤션을 열 수 있는 다목적 마이스 시설도 있다. 가운데 섬은 제주도 한라산 모티브다. 가운데 신화쇼핑스트리트는 명품 매장부터 푸드코트까지 들어선다.

    신화빌라스는 2조원이 투자된 프리미엄 리조트 콘도미니엄 단지다. 1500여 객실이 자리하며 중국, 일본, 한국 등 각국 특징을 살려 디자인되었다. 그 밖에 유럽 테마의 객실들도 있다. 웅장한 빌라도 따로 있다. 2019년 초까지 순차적으로 문 열 계획이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프리미엄 스위트 : 침실

    8

    9

    리조트의 콘도미니엄으로 향하는 버기는 요청하면 바로 운행해준다. 픽업도 해 주시고. 클럽하우스에서 체크인 하고 바로 버기로 이동했다. 걸어서 7분 정도 걸리는 거리, 짐이 있을 땐 버기가 정답. 신화 빌라스는 콘도와 빌라에 따라 규모와 구조가 조금씩 다르다. 공통적으로 시설이 잘 갖추어진, 고급스러운 면모는 같다. 투숙한 곳은 콘도의 프리미엄 스위트로, 154 ㎡ = 46-47평 정도 된다. 침실 3개, 거실 1, 주방 1, 욕실 2개로 4-6명 묵기에 적당.

    오늘 하룻밤 머문 패밀리 스위트는 '마루'다. 5층 콘도의 꼭대기 층이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에서 가장 높으며, 그래서 제주의 풍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점이 탁월하게 좋다. 여름의 향기가 짙게 밀려드는 모습이 콘도에서 바로 보인다.

     

     

     

    10

    11

    먼저 침실은 3개. 마스터룸은 킹 침대가 놓여 있다. 침대는 포근포근한 침구와 분위기 있는 조명, 테라스의 빛이 잘 들어 다정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다. 암막 커튼이 있어 늦잠 자기도 좋고. 큼지막한 TV가 정면에 보기 편한 방향으로 걸려있다. 크기가 상당하여 그저 누워 영화 두어 편 보면 영화관에 따로 갈 필요 없을 정도. 방은 쾌적하다. 시스템 에어컨이 천장에 설치되어 있다.

     

     

    12

    13

    두 번째 룸은 퀸 침대가 있다. 마스터룸 다음에 이어지는 아이 방 같은 구성이랄까. 역시 제주도의 강렬한 여름 태양빛이 한가득 쏟아진다. 이곳은 각 방마다 모두 창을 열고 나가면 발코니가 있다. 두 번째 룸에는 화장대를 겸한 책상이 있다. 요즘에는 보통 때는 깔끔하게 덮개 형식이며 필요할 때 열면 거울이 보이는, 단순하면서 실용적인 이런 책상이 많다. 참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다.

     

     

    14

    14-1

    세 번째 룸은 싱글 침대가 있다. 작은방으로 옷장과 작은 책상이 각기 놓여 있다. 역시 발코니가 있어 빛이 참 잘 든다. 혼자 조용한 시간 보내기 적당한 그런 방이다. 세 번째 룸은 작지만 책상에는 경대로 쓸 수 있는 화장대 겸 책상이 있고 간단한 사무 보기 좋도록 전등 등이 놓여 있다. 따뜻한 감이 도는 불빛이 포근한 분위기를 낸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프리미엄 스위트 : 주방

    15

    16

    단연 탐나는 공간은 주방이다. 거실 옆에 구획된 문이 있어 요리 냄새 퍼지는 걸 막을 수 있는 점이 실용적이다. 설비가 무척 좋다. 프리미엄 주방 시설, LG 디오스 와인셀러, 필립스 토스트기 & 커피포트, 쿠쿠 압력밥솥, 삼성 식기세척기가 있다. 양문형 냉장고는 얼음이 이미 구비되어 있고, 무료 생수도 제주삼다수 2L 짜리 두 개가 들어 있다. 주방엔 삼성 드럼 세탁기도 있다.

     

     

    18

    19

    큰 냄비, 프라이팬, 솥은 물론 포크, 수저, 와인따개, 감자 필러, 과일칼, 나이프, 버터나이프 등이 꼼꼼하게 6개씩 마련되어 있다. 레인지, 오븐, 그릴 기능 있는 삼성 스마트 오븐이 있다. 어지간한 요리는 마음먹으면 다 할 수 있는 셈이다.

     

     

    20

    21

    식기류로 밥그릇, 국그릇, 접시, 찬기, 물컵, 커피 잔, 와인 잔 등 모두 6인용 세트로 정갈히 구비되어 있다. 가볍게 몸만 오면 된다. 설비도 설비지만 무엇보다 전경이 참 좋다. 주방 싱크대 발코니 너머 제주 풍경이 보인다. 봉긋한 오름의 유순한 선이 들어온다. 눈이 시원해진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프리미엄 스위트 : 욕실

    22

    23

    가장 관심 있는 욕실. 2곳이다. 첫 번째 욕실은 샤워부스, 욕조가 마련된 큰 욕실이다. 문 바로 앞에 옷장과 화장대 공간도 별도. 이곳의 욕조 크기 넉넉해 좋다. 뜨거운 물 받아 편안하게 온몸의 피로를 풀면 딱이겠다 싶다. 앞의 비데 설비도 현대적이다.

     

     

    25

    24

    두 번째 욕실은 첫 번째 욕실과 같은 설비로 구성되어 있으며 욕조는 없다. 욕실 두 군 데라 여럿이 묵으며 사용하기 편하다. 욕실 비품으로는 향 좋은 샴푸, 보디샴푸, 컨디셔너와 로션이 있다. 질 좋은 칫솔과 치약, 비누 등도 비치되어 있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프리미엄 스위트 : 거실

    26

    27

    거실 참 분위기 좋다. 채광 덕일까. 나도 모르게 앉아있다 보면 눕고 싶게 만드는 편안한 소파가 길게 놓여 있다. 거실과 주방 사이에는 큼지막한 6인용 탁자가 놓여 있다. 특별한 날 여기서 가족 파티 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커다란 TV가 놓여 있어 거실 카펫 위로 삼삼오오 모여 좋아하는 영화나 축구 경기 보면 제격이겠다 싶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친절 & 스마트 서비스

    30

    32

     

    그 밖에 투숙객이 이용할 만한 시설로는 클럽하우스 지하 1층 피트니스센터, 요가 룸 등이 있으며 키즈룸도 있다. 우산, 휠체어, 유모차 등의 대여, 공항 이동 서비스,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편리한 서비스 & 시설로는 종합 관리 시스템이 있다. 프리미엄 스위트 내의 각 거실과 침실 3개의 온도 조절은 개별적으로 가능하다. 거실의 마스터 패드에서 터치로 조절할 수 있다. 확실히 스마트한 구성, 편리하면서도 세련된 시스템 서비스이다.

    무형의 서비스 또한 좋다. 1층 컨시어지 팀에 전화하면 교통안내, 렌터카, 관광명소 안내, 영화 예매 등을 해준다. 클럽하우스 1층 로비에서는 환전도 가능하다. 24시간 당직 지배인이 있음은 물론이다. 객실 청소는 매 3박에 1회 제공된다. 객실 키에는 룸 번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데, 보안상의 이유라고 한다. 입구에서 태그 해야 문 열리는 점도 좋다. 보안 잘 지켜지는 것이 좋다. 애완동물은 함께 묵을 수 없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Summer 1/2/3 프로모션

    29

    35

    클럽하우스에서 쭉 둘러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프로모션 중이다. 숙박지 예약 시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여타 중개 사이트보다 저렴하고 실속 있는 프로모션을 할 때가 종종 있다. 2박, 3박 등 숙박 기간이 늘 수록 좋은 서비스가 무료로 더해진다.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Summer 1-2-3 프로모션은 내용이 알차다. 풍경 좋은 곳 여기, 1박 예약 시 5만 원 식사권 제공, 2박 예약 시 렌터카 무료제공, 3박 예약 시 5만 원 식사권+렌터카를 무료제공한다. 렌터카 비용 생각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조건이다.

    올 여름 프로모션 예약 기간은 2017.5.25-8.30이다. 숙박은 가을 무렵까지 가능하여 10월 31일까지 가능하다. 올여름 휴가, 여기다. 프리미엄 스위트(침실 3, 거실 1, 부엌 1, 욕실 2)에서 합리적이고 좋은 가격에 만족스런 숙박이 아닐 수 없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조식

    1

    2

    묵었던 콘도에서 약 5분 거리, 아침 식사하러 클럽하우스로 향했다. 클럽하우스 2층은 레스토랑이다. 조식 뷔페를 먹는 곳이다. 빛이 내리쬔다. 아침 기분도 날씨 따라 한층 맑아진다. 테이블로 안내받았다. 앉으면서 음료 주문.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부탁드렸더니 어느새 자리에 가져다주셨다.

     

     

    3

    4

    여느 호텔 레스토랑에 비해 음식 종류는 간단한 편. 하지만 딱 먹을 음식들, 손 가는 음식으로 간결하고 맛있게 차렸다. 빵류로 곡물식빵, 크루아상, 머핀 등이 있다. 식빵은 마르지 않게 케이스 안에 보관하는 점 좋다. 버터는 요청하면 가져다주신다.

    미국식 아침식사 코너에는 스크램블과 소시지, 베이컨, 삶은 달걀, 감자가 있다. 한 접시 담으면 든든한 아침으로 충분하다. 시리얼과 견과류, 말린 과일 등과 신선하고 시원한 우유도 한편에 마련되어 있다. 가벼운 아침으로 좋은 메뉴다. 그 밖에 볶음밥과 계절야채익힘, 과일로는 파인애플, 수박, 그 앞에 줄 맞춰 깔끔하게 놓은 김치 등 반찬 두엇이 있다.

     

     

    *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 든든한 하루의 시작

    6

    8

    빵보다 밥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닭죽과 밥도 따로 준비되어 있다. 오늘의 국도 따끈하게 준비되어있어 먹을 만큼 덜어 먹으면 된다. 오늘의 국은 육개장이다. 묵직한 르 크루제 뚜껑 열고 온기까지 담는 사발에 듬뿍 펐다. 따뜻한 기운이 손에 전해진다. 기대 이상 맛나다. 건더기도 많다. 말랑말랑한 버섯, 쪽쪽 찢어 넣은 고기, 나박 썬 무를 듬뿍 넣어 시원하다. 국물까지 말끔히 먹었다.

     

     

    11

    12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조식. 음식 종류는 적은 편이지만 정말 손가는 메뉴로, 그때그때 충분히 채워 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나 육개장, 간도 잘 맞고 맛도 좋아 무척 맛있게 먹었다. 국과 함께 스크램블과 소시지, 베이컨도 맛볼 겸 조금씩 가져왔다. 계란과 케찹은 언제나 잘 어울리는 한쌍. 소시지에 달지 않은 머스터드소스가 곁들여져 마음에 들었다. 뽀득뽀득한 소시지, 알싸한 머스터드 소스와 함께 냠냠.

    좋아하는 크루아상도 빠질 수 없지. 버터 부탁드리니 그릇에 한 조각 예쁘게 담아다 주셨다. 버터나이프도 따로 가져다주시고. 빵에는 입맛에 맞게 발라먹을 수 있는 오렌지 마멀레이드, 잼이 탁자마다 놓여 있다. 보기에도 귀엽고 하나씩 개별로 먹기 편하다. 어젯밤 일들을 이야기하면서 느긋하게 식사. 그 사이 서버분이 비워진 접시를 조용조용, 친절히 바로 정리해 주시는 점이 좋았다.

     

    제주 중문의 호텔을 다 합친 것보다 더 큰 규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제주도 리조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프리미엄 스위트는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아파트 한 채를 통째로 빌리는 듯 싶었다. 쾌적하고 시원한, 깔끔한 숙박과 맛깔스러운 조식. 참 만족스러웠다.

     

     

    * 제주도 리조트 - 서머셋제주신화월드 콘도, 리조트 정보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304번 길 139 =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산 24-6 (지번)
    - 전화 : 1670-8800 (09:00 ~ 18:00)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익일 11:00
    - 프로모션 : Summer 1-2-3 프로모션 - 1박 예약 시 5만 원 식사권 제공, 2박 예약 시 렌터카 무료제공, 3박 예약 시 5만 원 식사권+렌터카 무료제공
    프로모션 기간 2017.5.25-8.30까지 예약, 10월 31일까지 숙박시, 프리미엄 스위트(침실 3, 거실 1, 부엌 1, 욕실 2), 25만 원부터(10% 부가세 별도)
    프로모션은 제주신화월드 웹사이트 및 전화예약 시 적용, 신한카드 결재 시 3만 원 식사권 추가 제공
    - https://www.shinhwaworld.com/

     

    * 취재지원 : 겟어바웃 트래블웹진

     

     

     

    홍대고양이

    동아사이언스 과학기자, 웹진과학전문기자, 아트센터 객원기자, 경기여행지식인단으로 활동. 지금 하나투어 겟어바웃의 글짓는 여행자이자 소믈리에로 막걸리 빚는 술사랑 여행자. 손그림, 사진, 글로 여행지의 낭만 정보를 전하는 감성 여행자. http://mahastha.blog.me/

    같이 보기 좋은 글

    제주의 인기글

    홍대고양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