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알뜰하게 일본 벳부를 여행하는 법

    샘쟁이 샘쟁이 2012.12.23

    카테고리

    일본, 교통, 노하우, 큐슈



    온천마을 벳부 자유여행 TIP

    할인쿠폰과 PASS로 알뜰하게 벳부 즐기기!





    온천마을 벳부를 알뜰하게 즐기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잘만하면 여행경비를 적게는 몇만원에서 많겠는 십만원 단위까지 절약할 수 있는 아래 방법들을 꼭 기억해두셨다가 알뜰한 벳부 자유여행을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1) 마이 벳부 프리(My 別府 Free)


    마이 벳부 프리는 벳부내 교통을 하루 혹은 이틀동안 자유롭게 이용하는 교통 PASS 입니다. PASS의 종류는 세 가지로 Mini / Wide 1일권 / Wide 2일권 이렇게 세 종류. 마이 벳부 Free Pass - Mini는 벳부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Wide는 마이 벳부 Free Pass Mini 구간 외에 유후인•아후리칸 사파리•조지마 고원까지도 이동 가능합니다.


    • 벳부 1일 미니 프리 승차권 : 성인 900円 / 학생 700円 / 소인 450円
    • 벳부 1일 와이드 프리 승차권 : 성인 1,600円 / 소인 800円
    • 벳부 2일 와이드 프리 승차권 : 성인 2,400円 / 소인 1,200円



     

    벳부 1일 미니 프리 승차권 이용 가능 구간

     


     

    Wide Free Pass 1일권 (1日ワイドフリー乗車券)







    벳부에서 유후인을 오가는 버스의 편도 요금이 900円이므로 당일치기로 유후인에 다녀올 계획이라면 '벳부 1일 와이드 프리 승차권(1,600)'을 구입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훨씬 더 유리합니다. 유후인 및 타지역에 다녀올 계획이 아닐 경우라도 미니 패스를 구입해 벳부 내 관광지들을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칸나와→유메타운(벳부역 근처) 편도 버스비가 인당 330円이였던 것을 감안하면 버스를 세 번 정도만 이용해도 본전을 뽑을 수 있거든요.




    ※ 여기서 잠깐! 벳부내 버스 이용 팁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beppuni.com/index.html)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벳부의 교통편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별 이동 경로와 스케줄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하나, 문제는 한국어 지원이 어렵다는 거~ 번역기를 이용할 수 있지만,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정류장 이름을 알아야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와 같이 일본어를 아예 모르는 경우라면 100% 활용하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제 경우 벳부에 몇 차례 다녀온 경험이 있어서 지도를 보고 정류장 이름을 파악했는데, 제가 아는 정류장 몇 곳만 콕콕 찍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2) 온센본 温泉本




    버스 PASS에 이어 소개해 드릴 두 번째 벳부 알뜰 이용법~ 두둥! 편의점 및 서점 등에서 판매 중인 이 책 한 권이면 벳부 내 온천을 100엔에 이용할 수도 있고 심지어 저희 가족처럼 스기노이 호텔 온천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온센본(温泉本)이라는 이름의 이 책은 우연한 기회에 벳부에 거주 중인 한국인 유학생을 만나게 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이 책속에는 벳부 시내의 호텔 및 여관의 온천 무료 이용권 및 할인권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 한 권 가격은 고작 350円이지만, 할인받는 금액에 비하면 책 값은 거저고 말고요!


    스기노이 호텔의 일일 온천 비용은 평일 1,500円 / 주말 2,000円 이지만, 저희 가족이 벳부에 방문한 지난 11월에는 온센본에 스기노이 호텔 당일 온천 무료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었고 덕분에 책값 350円만 지불하고 아쿠아팰리스 및 타나유를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벳부 자유여행객이라면, 이 책은 벳부에 발 닿기 무섭게 사둬야 하는 겁니다!


    스기노이 호텔 한국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샘쟁이

    사진을 좋아하여 자연스레 여행을 하게 된 로맨틱 커플 여행가. 티스토리 여행블로거로서 '헬로뷰티플데이즈'라는 아기자기한 공간을 운영 중이다. (http://hellobeautifuldays.com/) => "블로그라는 작은 공간에 저와 사랑하는 남편이 함께한 로맨틱한 커플 여행부터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의 여행까지 5년여간의 추억들을 차곡차곡 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행복한 순간들을 당신과 함께 나누려 합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큐슈의 인기글

    샘쟁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