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마드리드 천천히 둘러보기

    꾸름 꾸름 2017.03.07

    카테고리

    서유럽, 포토에세이

     

    스페인 여행을 준비하는 중에 들었던 말이 있다. 마드리드는 1박 2일 코스라고. 하지만 내가 가본 마드리는 1박 2일은 커녕 보면 볼수록 웅장하고, 걸으면 걸을수록 빠져드는 특별한 곳임이 틀림없었다. 마드리드에서 꼭 가봐야하는 곳, 당신의 발목을 붙잡을 마드리드의 스팟들을 소개합니다. 

     

     

    1. 산미구엘시장

    산미구엘

    DSC02161-horz

    바르셀로나에 보케리아 시장이 있다면, 마드리드에는 산미구엘 시장이 있다! 마드리드의 사람사는 모습을 구경하고 싶다면 산미구엘 시장으로 떠나자. 시장인듯 시장아닌 독특한 분위기로, 현지인과 여행객이 모두 모여 파티를 여는 것 같은 색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간단하게 저녁 한끼 떼우고 싶을 때, 저렴하게 현지음식 먹고싶을때, 현지인처럼 살아보고 싶을 때라면 언제든지 산미구엘 시장에 들러보자!

     

    #산미구엘 시장

    - 주소 : Plaza de San Miguel, s/n, 28005 Madrid, 스페인

    - 연락처 : +34 915 42 49 36

     

     

     

    2. 마드리드 왕궁

    마드리드왕궁

    마드리드왕궁

    마드리드왕궁

    화려함과 정교함의 극치 마드리드 왕궁. 스페인 건축물의 절정이라고 평가받는 이 곳은 외관을 보고자 한다면 낮보다는 야경으로 보는 것을 더 추천한다. 조명이 비춰지는 웅장한 모습에 나도모르게 감탄하고 위축되었지만, 어쩌면 현지인들은 그저 산책 코스의 하나로 여길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그들의 일상생활에 부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현재 마드리드 왕궁은 국가적인 행사를 거행하는 데에 사용하고 있으며, 평일에는 관람객에게 오픈되어 내부관람도 가능하다. 마드리드 왕궁 바로 옆 알무데나 대성당도 함께 관람하길 바란다. 16세기에 건설이 시작되었지만 정치적 문제와 에스파냐 내전, 재겅 결핍등의 이유로 100년이 넘는 기간 후에 완성되었으며, 그 때문인지 여러 건축 양식이 혼재되어 있다. 건축 당시 발견된 성모상이 놓여진 성당이니 이루고자 하는 소원이 있다면 알무데나 성당에서 성모마리아에게 소원을 빌어보자.

     

    #마드리드 왕궁 정보

    - 운영시간: 동절기 10~18시 / 하절기 10시~20시

    - 입장료: 일반 10유로 / 만25세이하 학생 5유로

     

     

     

    3. 푸에르타 델 솔 광장

    솔 광장

    솔광장

    스페인의 중심이자 마드리드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마드리드의 생기넘치는 모습을 보고싶다면 솔 광장으로 나가보자. 마드리드를 상징하는 곰 동상과 스페인의 시작점 0km 표지판이 있으니 인증샷은 필수! 유난히 사람이 북적이는 그 지점이 바로 스페인의 중심이니 찾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4. 마요르광장

    마요르광장

    마요르광장

    마요르광장

    중앙에는 펠리페 3세의 청동기마상이 세워져 있고 사방으로 건물들이 에워싼 모습의 마요르 광장은 신기하게도 어느 길로 다녀도 광장 중심을 거치게끔 되어있다. 광장은 레스토랑과 예술가들, 퍼포먼스를 하는 사람들, 상인들 모두가 각자의 소리를 내며 꽤나 분주하고 활기찬 기운으로 채워져 있다. 마요르 광장을 둘러싼 건물 외관의 프래스코화를 감상하는 것도 마요르 광장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일터!

     

    #마요르 광장 정보

    - 주소 : Plaza Mayor, 28012 Madrid, 스페인

     

     

     

    5. 프라도미술관

    프라도미술관

    프라도미술관

    프라도 미술관은 파리의 루부르, 상트페테스부르크의 에르미타주 미술관과 함께 세계 3대 미술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마드리드 여행에 있어 프라도 미술관은 꼭 가봐야 할 곳이며, 오후 6시가 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니 나는 예술에 관심이 없어요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한번쯤은 꼭 가보길 추천한다. 프라도미술관 앞을 지키고 있는 고야.  스페인이 낳은 최고의 화가이다. 프라도 미술관에서는 그의 전시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고야는 궁중을 비판하고, 타락한 왕실을 표현한 화가이다. 이런 풍자를 당시 왕실 사람들은 알아채지 못하고 그를 최고의 화가라고 칭찬한 그들의 어리석음이 훗날 우리에게 최고의 화가를 남겨주었으니 이처럼 아이러니한 상황이 어디있을까?

     

    #프라도미술관 정보

    - 주소 : Paseo del Prado, s/n, 28014 Madrid, 스페인

    - 연락처 : +34 913 30 28 00

     

     

     

    다음 여행은 사람들의 생기가 넘치는, 예술이 웅장한, 알면 알수록 매력이 넘치는 마드리드로 떠나보자!

     

     

     

    같이 보기 좋은 글

    서유럽의 인기글

    꾸름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