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발리, 신의 섬에서 만난 최고의 순간, 아야나 리조트와 스파 발리

    홍대고양이 홍대고양이 2017.05.10

    5-12

    좋은 이들과 평안과 즐거움이 가득 감긴 달보드레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남국의 그림 같은 정경 속에 부드럽게 녹아들고 싶다면 신의 섬 발리로 가자. 상상하는 모든 기쁨을 현실에서 만날 수 있다. 그 현실이 바로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다.
       

     

    *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 Ayana Resort & Spa Bali

    1-1
    인도네시아 발리 섬, 짐바란 해변 절벽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리조트,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Ayana Resort & Spa Bali)가 있다. 과거 리츠칼튼 발리였다가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로 다시 태어났다. 드넓은 대지 위에 선택 폭넓은 객실 및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서 있다. 여기에 세련된 서비스로 고유의 명성을 쌓고 있다.

     

     

    1-2
    발리 공항에서 10km 거리라 접근성 탁월하다. 도착해보니,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거대한 리조트 규모에 놀랐다. 발리 유일의 통합형 리조트답게 크기가 압도적이다. 90 헥타르 대지에 자리 잡고 있다. 품고 있는 대지가 넓은 만큼 그 안에서 깎아지른 듯한 절벽, 푸르른 인도양을 면한 하얀 해변 등 다채로운 자연 경관을 온전히 마주할 수 있다.

     

     

    1-3
    650개 객실과 빌라가 기다리는 이곳.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는 크게 더 빌라스, 아야나 리조트, 림바 세 곳으로 나뉜다. 즉 더 빌라스 엣 아야나 리조트 발리(The Villas at AYANA Resort BALI), 아야나 리조트 앤 스파 발리(AYANA Resort and Spa BALI), 림바 짐바란 발리 바이 아야나(RIMBA Jimbaran BALI by AYANA)이 있다.
        

        
    *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 부대시설

    2-1
    아야나 리조트 & 스파가 다른 리조트와 크게 차별화된 지점은 단연 부대시설이다. 큰 규모의 리조트인 만큼 세계 각국 음식을 내는 레스토랑 & 바, 열대 정원, 로맨틱한 웨딩 홀, 인도양의 절경이 보이는 바, 11개 수영장, 골프장, 아야나 스파 트리트먼트 등 즐길 거리가 가득이다. 게다가 빌라, 아야나 리조트, 림바 어느 곳에 투숙하더라도 무료 리조트 셔틀을 타고 림바-아야나-빌라-쿠부 비치 등 리조트 전 지역을 누비며 레스토랑, 수영장 등 모든 부대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여느 3개 리조트에 동시에 머무르는 기분이랄까.

     

     

    2-2
    리조트에서 수영장은 즐거움의 꽃이다. 리조트 곳곳에 11개의 수영장이 있다. 아야나에는 키식 해변에 자리한 오션비치 풀이며 리버 풀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어린이 수영장, 바다가 보이는 인피티트 풀, 폭포가 떨어지는 수영장 등 5개 수영장이 있다. 림바에는 림바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의 수영장 6개가 있다. 특히나 동굴처럼 둘만의 공간이 마련된 카바나 풀은 아늑하면서도 현대적이다. 각각의 수영장은 붉은 루비처럼 반짝이다 녹아내리는 노을을 보기에도, 느긋하게 선베드에 누워 책장을 넘기기에도, 워터 슬라이드를 타고 신나게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2-3

    수영장 외에도 취향 따라 추억 쌓을 거리가 여러 가지다. 남국의 꽃들을 보며 산책하기, 골프 퍼팅이나 테니스 경기를 즐길 수 있고 전통문화에 흥미 있다면 바틱 만들기나 라뜰리에 향수 제조 스튜디오를 들러보면 좋다. 아침 짐바란 시장투어부터 시작되는 발리 요리교실도 이색적이다.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일출, 일몰 요가도 있다. 바다 위에 자리 잡은 스파 빌라에서는 인도양을 내려다보며 발리 스파를 받을 수 있다.
        

     

    2-4

    리조트 전용 해변을 걸으며 바다의 목소리를 듣는 일, 반갑다. 쿠푸 비치로 가자. 긴 세월 퇴적된 등허리를 드러낸 절벽, 그 사이 하얀 백사장이 이어진다. 절벽 위에서 197개의 계단을 천천히 밟아 내려가면 보드라운 모래가 깔린 쿠부 비치가 나온다. 호위하듯 둘러싼 절벽 덕분에 아야나 리조트 안에서만 걸어들어갈 수 있다. 덕분에 자연이 만들어 낸 한적함, 그 사이로 파도의 소리가 오롯하게 다가온다.

     

     

    2-5
    뭐니 뭐니 해도 리조트의 식도락을 빼놓을 수 없다. 리조트에는 15개의 레스토랑, 카페, 바가 있다. 인도네시아, 인도도 일본 이탈리아, 중국 등 선택의 폭넓다. 아얏 아발론 씨푸드 레스토랑, 현대적 미감의 토게 레스토랑, 신선한 일식을 맛볼 수 있는 혼젠, 트라토리아식 이탈리안 퀴진을 맛볼 수 있는 사미사미 등이 있다. 또한 동남쪽 울루와뚜 언덕, 절벽과 바다 사이 자리한 락바(Rock Bar). 360도로 바다, 인도네시아식 파디 레스토랑, 그리고 여기에 푹 잠겨드는 노을을 볼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찾을 만 하다. 

     

     

    2-6

    2-6-1
    그중에서 전통 발리 스타일의 파디 레스토랑에서 조식을 먹었다. 이엉지붕으로 된 야외 파빌리온 4개로 이뤄져 있다. 발리 스타일, 아시아 스타일이라 발리에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레스토랑을 둘러싼 꽃들 덕분에 아름다운 정경을 곁에 두고 식사할 수 있었다. 이른 새벽 6:30부터 문 연다. 타이, 인도, 인도네시안식 레스토랑인 파디, 아침 식사는 뷔페이며 인도네시아식, 일식과 중식, 유럽식 아침 식사 메뉴까지 고루 갖추고 있다.
        

     

    2-7

    2-8

    파디에서의 아침 식사, 기분 좋은 포만감으로 가득 채웠다. 스크램블, 오믈렛 등 원하는 대로 그 자리에서 조리해 주는 계란 요리, 갓 구워낸 버터 풍미 좋은 크루아상, 신선하게 갓 짠 과일 주스, 뜨끈하게 갓 볶은 볶음 국수와 갖가지 치즈와 햄,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딤섬 등 아침 식사는 무척 만족스러웠다. 
        

        
        
    * 달콤한 추억, 아야나 리조트 앤 스파 발리 (AYANA Resort and Spa BALI)

    3-1
    어마어마한 규모의 리조트 시설 안에서 나에게 꼭 맞는 객실 찾기. 먼저 아야나 리조트다. 아야나 리조트 앤 스파 발리의 중심, 아야나 리조트에는 290개 객실과 스위트룸이 있다. Club Suit Room, Deluxe Ocean View Room, Resort View Room 등으로 나뉜다.
        

     

    3-2

    객실 인테리어, 우아하다. 아늑한 주홍 불빛이 반투명한 커튼 사이로 조용히 스민다. 유려한 곡선이 매력적인 섬세하게 조각된 나무 장식이 침실과 응접 공간을 나긋하게 구획한다. 개인 발코니는 저 너머 열대우림과 아늑한 실외를 잇는다. 따뜻한 차 한 잔을 두고 담소하고 싶어진다.
        

     

    3-3

    침대, 역시 우아하다. 나무 장식과 커튼, 패브릭, 가구 장식 모두 나무 넝쿨, 꽃무늬로 은근하게 연결되어 있다. 보랏빛과 노란빛이 섞여든 침구, 이곳을 찾은 모든 이에게 평안한 휴식을 약속한다. 담담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가구들이 어서 와서 앉으라고 속삭이는 듯하다. 달콤한 추억을 만들기 더할 나위 없다.
        
        

    * 대자연 속 추억, 림바 짐바란 발리 바이 아야나(RIMBA Jimbaran BALI by AYANA)

    4-1
    자연을 사랑한다면, 림바 짐바란 발리 바이 아야나로! 림바로 가는 길은 짙푸름 대자연의 품으로 들어가는 길이다. 다양한 열대 식물들이 초록 잎을 드리우고 쿠차이, 노나 마칸 시리, 자티 마스 등 화려한 꽃들이 반겨준다. 발리의 철학인 ‘뜨리 히타까라나’를 살려 신, 인간, 그리고 자연의 조화로운 모습을 구현한 곳이다.

     

     

    4-2
    울창한 8헥타르의 부지에 세워진 림바는 신선한 건물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배를 모티브로 한 방주 모양의 로비는 하나의 영롱한 거울이다. 매끄러운 수면이 저 너머 숲을 향해 뻗어 있다. 매직 아워, 노을이 선홍색 고운 빛을 흩뿌린다. 삼삼오오 젊은 투숙객들이 그 앞에서 이 멋진 순간을 박제하며 눈부신 정경을 기록하고 있다.
        

     

    4-3

    림바는 규모 크다. 282개 객실과 스위트룸이 있다. Jimbaran Suite, Pool Access Room, Jimbaran Room, Hill Side Room, Premium View Room 등이 있다. 바다, 수영장, 열대 정원 등 다양한 전망의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객실은 젊고 현대적인 감각을 살려 꾸몄다. 1층 객실은 바로 수영장과 이어진다.

     

     

    4-4
    발코니 쪽으로 초록이 가득이다. 대자연, 숲 한가운데 머무는 듯한 림바. 욕실은 현대적 감각을 살렸다. 조명과 거울, 타일로 넓게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둥그런 욕조를 비롯, 샴푸, 컨디셔너 등 필요한 어메니티가 깔끔하게 갖춰져 있고 무료 제공 생수도 객실 당 4개씩 넉넉하게 비치되어 있었다. 티포트, 각종 차, 컵 등 기본 호텔 물품 역시 짜임새 있게 놓여 있다.

     

     

    4-5
    림바는 실속형 객실이 많고 세련된 인테리어 덕분에 젊은 투숙객들에게 인기다. 게다가 부대시설로 레스토랑, 풀 사이드 바, 야외 수영장, 테니스코트가 잘 갖춰져 있고 여기 투숙해도 아야나 리조트 앤 스파 모든 부대시설 이용이 가능해 가격 대비 성능비로 본다면 최고의 선택이다.
        

     

    * 로맨틱한 추억, 더 빌라스 엣 아야나 리조트 발리(The Villas at AYANA Resort BALI)

    5-1
    이곳의 백미는 풀빌라다. 더 빌라스 엣 아야나 리조트 발리에는 아야나의 고급 빌라들이 모여 있다. 1.3km 해안선을 따라 78채의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빌라가 서 있다. 둘만의 비밀스럽고 달콤한 시간을 보내기 적격인 우아한 빌라들이다. 그래서 오붓한 시간을 꿈꾸는 허니문 여행자들에게 이름 높다. 물속에 또 하나의 세상이 있는 듯, 반영이 아름다운 로비에 들어섰다. 보드레한 웃음 띤 담당자가 반겨 나온다.

     

     

    5-2
    풀빌라는 체크인 서비스부터 남다르다. 체크인 전 숙박 준비를 위한 개인 어시스턴트 서비스가 있다. 24시간 전담 버틀러를 소개받았다. 인도네시아 전통 복장의 버틀러와 빌라까지 함께 이동했다. 풀빌라에 들어서자마자 버틀러를 부를 전용 휴대전화 이용법, 빌라의 다양한 시설 사용 설명을 해준다. 한글로 적힌 아야나 리조트 각 설명서, 여러 레스토랑 자료까지 잘 정리해 전달해 준다. 다정한 돌봄, 기분이 따스해진다.

     

     

    5-3
    버틀러가 부드러운 웃음으로 편히 쉬라는 인사를 남기고 사라진다. 더 빌라스의 풀빌라는 전망에 따라, 침실 숫자에 따라 One bedroom Ocean Villas, One bedroom Cliff Villas, two bedroom Ocean Villas, 1 AYANA Villa(Three bedroom)등으로 나뉜다. 둘러본다. 인도네시아 전통 가옥 지붕을 얹은 빌라, 수수한 듯하면서 내부는 고급스럽다. 정원은 초록빛, 연둣빛으로 잘 가꾸어져 있다.
        

     

    5-3-1

    정원으로 나간다. 전용 풀과 선베드가 놓여 있다. 전용 풀 너머, 해변에 위치한 만큼 저 너머 바다가 보인다. 오롯한 나의 시공간이 여기다. 빌라에서 저녁 식사 주문 시 로맨틱 테이블 세팅 서비스가 이어진다. 원한다면 빌라 수영장 물 위에 띄운, 특별한 브런치(Floating Brunch)를 맛볼 수도 있다.

     

     

    5-4
    고풍스러운 나뭇조각이 인상적인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아늑한 침실과 거실이 나온다. 침실은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는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최적이다. 조용하고 고즈넉하다. 마음이 차분해진다. 들리는 소리는 새소리와 전용 수영장에서 물 흐르는 소리 정도. 침대 위 가운을 입는다.
       

     

    5-5

    거실, 창과 문의 두터운 커튼을 내리면 정말 포근하고 아늑하다. 거실 탁자 위에는 환영 과일과 견과류가 기다리고 있다. 편안한 소파에 길게 누워 과즙 가득한 오렌지부터 달게 먹는다. 스피커에 볼륨을 높인다. 아무것도 안 할 자유가 여기에 있다.

     

     

    5-6
    거실 한 편에는 캡슐커피머신이 있다. 품질 좋은 일리 커피로, 취향에 따라 다크 로스팅과 디카페인 커피 원두까지 선택할 수 있다. 앙증맞은 데미타세에 디카페인 커피를 내린다. 크레마가 살아 있다. 커피 향이 퍼지는 거실, 평안함이 함께 퍼져 나간다.
        

     

    5-7

    욕실로 간다. 넓다. 전면 거울과 뒷면 거울 등이 곳곳에 있어 모습을 마음껏 비춰볼 수 있다. 둘이 나란하게 쓸 수 있도록 세면대가 둘인 점이 좋다. 어메니티로 샴푸, 컨디셔너, 보디 샤워, 가글, 손톱 소제 세트, 샤워캡, 치실, 로션, 칫솔 치약이 모두 갖춰져 있다. 무료제공 생수는 거실뿐만 아니라 욕실에도 놓여 있다.

     

     

    5-8
    여기선 사랑스러운 상상이 현실이 된다. 꽃 욕조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욕조에는 붉은 장미 꽃잎이 낭만적으로 흩뿌려져 있다. 따뜻한 욕조 물에 몸을 담그고 낮이면 맑은 날 청아한 파란 하늘과 푸르른 바다를, 밤이면 별로 가득한 깊은 밤하늘을 볼 수 있다.

     

     

    5-9
    욕조에 들어가면 부드러운 꽃잎이 와 닿는다. 뺨이 붉어지는 무렵 이국적인 향이 섞인 보디용품들로 씻는다. 만다린 티의 향으로 샤워하는 듯싶다. 노란 사기그릇을 열면 목욕용 소금이 있다. 샤워하는 내내 욕조 맡에서 작게 타오르는 향초, 로맨틱한 분위기를 낸다.

     

     

    5-10
    다시 느긋하게 정원으로. 조금은 흐린 날이지만 저 너머 바다 수평선이 아스라하게 보인다. 여유로운 시간에 빌라 투숙객으로써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골라본다. 더 빌라스 투숙객들만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는 다양하다. 사우나와 자쿠지, 피트니스센터, 테니스 코트, 18홀 퍼팅 골프, 도서관 이용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5-11
    빌라에 머물면 30분간의 발리니스 마사지나 일출 요가 중 하나를 선택해 온몸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전경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락바의 해질녘, 가장 전망 좋은 자리를 예약 대행 받을 수도 있다. 여러 서비스, 버틀러에게 요청하면 된다. 그 모든 것을 하지 않아도 그저 이 아늑한 공간, 머물러 쉬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GA_아야나_레스토랑_파디_전경2

    아야나, 그중에서도 풀빌라에 머물면서 참 달고 보드라운 추억을 만들었다. 손 뻗으면 닿을 듯한 바다와 절경의 해안 절벽, 화려한 남국의 꽃들이 가득한 리조트. 여기에 편안하고 아늑했던 빌라. 그리고 보이는 듯 보이지 않게 세심하게 서비스해준 이곳 아야나 사람들, 신의 섬에서 신의 너그러움 닮은 미소 짓는 사람들은 이곳을 찾은 이에게 함께 미소 짓게 했다. 
         

     

    * 인도네시아 발리 섬, 아야나 리조트 &스파 Ayana Resort & Spa 정보
    - 주소 : Jl. Karang Mas Sejahtera, Jimbaran, Bali, 80364, Indonesia
    - www.ayanaresort.com 
         

    * 취재 : Get About 트래블웹진

        

    홍대고양이

    동아사이언스 과학기자, 웹진과학전문기자, 아트센터 객원기자, 경기여행지식인단으로 활동. 지금 하나투어 겟어바웃의 글짓는 여행자이자 소믈리에로 막걸리 빚는 술사랑 여행자. 손그림, 사진, 글로 여행지의 낭만 정보를 전하는 감성 여행자. http://mahastha.blog.me/

    같이 보기 좋은 글

    인도네시아의 인기글

    홍대고양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